섹션
케빈 매카시 하원의원

美 공화당 218석 확보, 하원 간신히 탈환

공화당이 미국 연방하원에서 218석을 확보하며 다수당이 됐다고 CBS 뉴스가 보도했다고 17일(현지 시각) BBC 뉴스가 인용보도했다. 미국 연방하원 의석 수는 435석이며 이 중 과반 최석의석인 218석 이상을 확..
자동차 생산 공장

중국 자동차 부품생산 카스코, 7200만 달러 유치

중국의 차량용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 생산업체이자 KH 자동차 기술로도 알려진 카스코(Kasco)는 이번 주 시리즈 B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5억1000만 위안(7240만 달러)을 모금했다고 밝혔다. 16일(현지시각)..
g20 회의

바이든 "폴란드 타격 미사일, 러시아 아닌 듯"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미국과 나토 동맹국들이 폴란드에서 2명의 사망자를 낸 미사일 타격 사건을 조사하고 있지만 초기 정보에 따르면 러시아에서 발사된 미사일이 아닐 수도 있다고 밝혔다고 16일(현지 시각) 로이터 ..
니시무라 야스토시 경제산업상

일본. 미국과 차세대 반도체 칩 개발 협력

일본 니시무라 야스토시(Yasutoshi Nishimura) 경제산업장관은 미국과 차세대 반도체를 만들기 위해 협업하고 있으며 칩 공급망 강화를 위해 여러 아시아 국가들과 협력 하고 있다고 밝혔다.15일(현지 시각)..
바이든 대통령, 시진핑 주석

미중 정상 '신냉전 없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4일(현지시간) 정상회담에서 우크라이나 전쟁, 기후변화 등 핵심 글로벌 이슈를 두고 협력 의지를 드러냈다. 이날 회담에서 양국 정상의 의견 차이도 분명했지만, 일부 ..
수낵 총리와 제레미 헌트 재무부장관

영국, 발전사에 초과수익 40% 횡재세 추진

영국 정부가 발전사의 초과 수익에 대한 횡재세 도입을 추진 중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제러미 헌트 영국 재무부 장관은 발전사의 초과 수익에 40% 수준의 횡재..
독일 에너지

내년 세계 경제 위기, 나쁨에서 더 나쁨으로

내년 세계 경제가 올해보다 더 악화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14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 보도에 따르면 미국의 연방준비제도의 가파른 금리 인상으로 2023년 미국 경기가 침체에 빠질 수 있다는 예측이 나왔다...
바이든 대통령

바이든 "내년 초 재선 도전 결정" 중간선거 선전에 고무

민주당이 중간선거에서 예상을 깨고 선전한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자신의 재선 도전 여부를 내년 초에 결정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기자간담회에서 전날 치른 중간선거 ..
EU

임금인플레이션 충격 대비하는 유럽 기업

40년 만에 최악의 에너지 위기와 인플레이션을 겪고 있는 유럽 기업들은 임금 인플레이션과 파업의 충격 대비에 들어갔다고 9일(현지 시각) BBC는 보도했다.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상승하면서 기업들이 지출을 줄여야 한다..
미국 중간선거, 하원 워싱턴

[중간선거 결과] 공화당 美 하원 다수당 유력

미국 공화당이 8일(현지시간) 치러진 중간선거에서 다수당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고 미 NBC 방송이 예측했다. CNN 등 다른 미 언론도 개표 상황을 속속 전하며 공화당의 하원 우세를 점치고 있다.이날 연방 하원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