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반도체

중국 메모리반도체, 내년 상반기 대량생산 관측

'반도체 굴기'를 선언한 중국에서 메모리 반도체 분야의 3대 업체가 내년 상반기 메모리 제품의 대량생산에 들어갈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됐다. 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들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로서는 경계의..
중국

中, 미국에 맞불…부틸 고무 반덤핑 예비판정

미국이 지난 17일(현지시간) 중국산 알루미늄 판재에 최대 113%의 상계 관세를 부과하기로 예비판정을 내리자 중국이 할로겐화 부틸 고무에 반덤핑 예비판정을 내리며 맞대응에 나섰다. 중국 상무부는 19일 미국,..
퀼컴

퀄컴, 적대적 M&A 방어용 비용절감 위해 감원 착수

미국 반도체 업체 퀄컴이 적대적 인수·합병(M&A) 시도에 대한 방어를 위해 투자자들에게 약속했던 경비 절감의 일환으로 감원에 착수했다. 19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퀄컴은 정규직과 임시직 근로자 감축을 시행하고 ..
미중

美, 중국 알루미늄 판재에 113% 관세 폭탄

미국 상무부는 17일(이하 현지시간) 중국산 알루미늄 판재(common alloy aluminum sheet)에 최대 113%의 상계 관세를 부과하기로 예비판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상무부는 중국산 알루미늄 판재..
테슬라

테슬라, 모델3 양산 목표 상향, 6월말까지 6천대 생산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보급형 전기차인 모델3의 대량생산 목표를 주당 5천 대에서 6천 대로 상향 조정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자동차 전문매체 일렉트렉을 인용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론 머스..
저커버그

페이스북, 생체정보 수집도 논란…집단소송 직면

페이스북이 개인정보 유출로 위기에 직면한 가운데 이번엔 이용자의 생체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했다는 혐의로 집단소송을 받게 됐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미 샌프란시스코 지방 법원은 16일(이하 현지시간) 이용자 ..
중국

세계최대운용사 블랙록, 中 IT기업 금융굴기에 경고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BlackRock)의 공동설립자인 로버트 카피토가 금융시장에서 나타나고 있는 중국 IT(정보기술) 대기업의 급부상에 대해 경고음을 울렸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카피토..
미중

무역분쟁 '숨고르기'속 中 개방확대 vs 美 실리따지기

미중 무역 갈등 위기가 '숨고르기' 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중국이 개방의 보폭을 확대하면서 관영 언론을 통해 미국이 상응하는 조치를 내놓으라며 압박 공세를 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중국의 이런 태도..
미국

美 40여개 업계단체 '트럼프 대중국 관세 반대'

미국의 업계 단체들이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대대적인 수입 관세 부과를 저지하기 위해 연대하고 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12일 보도했다. 이들 단체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천50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
f

3월 FOMC…모든 위원 "강한 경제낙관론 피력"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위원들이 향후 경기 흐름에 대해 강한 낙관론을 피력했다고 미국 언론들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공개된 3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의사록을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