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유럽

리콜 실시·벌금부과'…EU 車규제 권한 강화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2020년부터 지금보다 훨씬 강력한 자동차 규제 권한을 갖게 된다. 7일(현지시간) dpa통신 등은 EU 회원국들이 집행위원회에 자동차 승인 시스템과 관련한 권한을 강화하는 방안에 ..
디즈니

美 미디어 재벌 머독, '뉴스 제국' 재건할까

미디어 재벌 루퍼트 머독이 월트디즈니에 영화사 등을 넘기는 것은 과거 '뉴스 제국'을 거느렸던 호시절을 재현하려는 속내라고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분석했다. 머독은 자신이 일군 미디어그룹 21세기폭스 가운..
중국

중국이 미국 세제개편안을 반길 수 없는 이유

중국은 미국의 세제개편안을 달가워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월 스트리트 저널이 6일 보도했다. 미국 세제개편안의 핵심인 법인세율의 인하가 이뤄지면 당장 다국적 기업들이 중국에 쌓아두고 있는 막대한 현금을 본국으..
-

美 기준금리 12월에 이어 내년에도 3차례 인상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이달 기준금리를 인상하고 내년에도 3차례 추가 인상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박종연 NH투자증권 연구위원은 7일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채권포럼에서 "연준의 금리인상은 ..
해커

中도 사이버 공격에 '몸살'…10개월 새 1천750만 건

각국 정부기관과 기업체를 노린 중국인 해커들의 공격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중국도 올해 들어 10월까지 사이버공격 피해건수가 1천700만 건을 넘어서는 등 잇단 사이버 공격에 홍역을 치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뷱

페이스북, 올해 최다 언급된 화제는 '세계여성의 날'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에서 올해 최대 화제가 된 사건은 '세계여성의 날'인 것으로 집계됐다. 7일 페이스북에 따르면 올해 가장 많이 논의된 사건은 지난 3월 8일 세계여성의 날 행사로, 전 세계 1억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