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대한·교보생명 변액보험 담합 자진신고대형 생명보험사들이 과징금을 감면받기 위해서 변액보험 담합을 했다고 자진신고했다. 2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생명, 대한생명, 교보생명은 최근 변액보험과 관련해 공정거래위원회에 리니언시(담합 자진신고자 감면)를 신..
IB "통화스와프 확대, 시장심리 안정·변동성 완화에 기여"씨티은행, 모건스탠리, 노무라증권 등 외국계 투자은행(IB)들은 한국과 일본 간 통화스와프 확대가 시장심리 안정과 금융시장 변동성 완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25일 국제금융센터에 따르면 노무라증권은 "한ㆍ일 ..
당국, 카드사 가맹점수수료 타당성 재점검 나서당국이 신용카드 가맹점수수료의 타당성에 대해 재점검에 나섰다. 업계에서도 자체적으로 가맹점수수료에 대한 원가분석에 착수, 내년 초까지 결론을 내리기로 했다. 25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최근 KB..
국내카드발급수 1억2천만장 돌파… 1인당 4.9장국내 카드 발급수가 카드대란이 일어났던 2003년을 크게 웃도는 1억2000만장을 돌파, 국민 한 사람이 보유한 신용카드가 4.9장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까지 모두 1억..
"빚 못갚아 워크아웃할래" 채무조정신청자 100만명 돌파빚을 갚지 못해 개인워크아웃(채무조정)을 신청한 사람이 100만명을 돌파했다. 신용회복위원회(위원장 이종휘)는 24일 개인워크아웃(채무조정) 신청자가 올해 3분기 1만9천350명으로 집계돼, 출범 이후 개인워크아웃 ..
박재완, "한-중 통화스와프 추진, 지금은 말할 수 없어"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이 한·중 통화스와프 확대 체결 가능성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취했다. 박 장관은 20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2차 한ㆍ중남미 비즈니스 포럼 만찬에 참석을 앞두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한-중 통화..
유럽 재정 위기 우려로 환율 이틀째 상승유럽 재정 위기에 대한 우려가 가시지 않으면서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고 있다. 21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달러화에 대한 원화 환율은 오전 9시30분 현재 전날보다 5.40원 오른 1,150.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저축은행, '은행장' 대신 `저축은행장'·`저축은행 대표이사'로 호칭바꾼다저축은행 대표들이 '행장'이나 '은행장'이라는 호칭 대신 '저축은행장' 또는 '대표이사'를 쓰기로 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최근 자율규제위원회를 열어 저축은행 대표에 대해 `저축은행장' 또는 `저축은행 대표이사'로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