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제품 이용해도 ‘탄소권’ 인정앞으로 나무를 심거나 나무제품을 이용하는 등의 활동이 탄소흡수 활동으로 인정되고 그 과정에서 흡수한 탄소량을 계량화해 거래하거나 기부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기업이 산림을 가꾸고 산림바이오매스 에너지를 이용하면..
동화기업 목조주택시장 본격 진출동화홀딩스의 자회사인 동화기업이 지난해 관계사 동화SFC하우징으로부터 건설사업부문을 양수, 기업 내 사업부문(BU, Business Unit)으로 편입하면서 ‘네이처하우스(NautureHaus)’라는 대표 브랜드로 ..
대신특수목재 가좌동 사옥준공대신특수목재(대표 김해도, www. wood21.co.kr)는 최근 인천 서구 가좌동에 사옥을 준공하고 이전을 완료했다. 이번에 준공한 사옥은 대지 105평에 총건평 219평으로 3층 구조로 지어졌다...
‘합성목재 KS 기준’ 손톱 밑 가시였나지난 2월25일 공식 출범한 새정부에서 합성목재(WPC)에 대한 KS 기준 완화를 추진할 것으로 밝혀 논란이 예상된다. 기존 KS 인증 기준이 선진국에 비해 너무 높아 중소기업에게 ‘손톱 밑 가시’가 되고 있다는 판..
가짜 방부목? “시료가 의심스럽다”방부액의 침윤도와 흡수량 모두 ‘0’라고 하는 전대미문의 시험결과로 이른바 ‘가짜 방부목’이 ‘가짜 시료’ 논란으로 까지 번지고 있다. 최근 방부목생산자협의회는 한국임업진흥원에서 발행한 두 건의 방부목 ..
삼성전기·서울대, 첨단재료 연구센터 개설삼성전기가 4일 서울대와 첨단재료 연구센터를 설립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삼성전기 중앙연구소장 허강헌 전무를 비롯해 서울대 신소재공동연구소장 권동일 교수, 첨단재료 연구센터장 황농문 교수 등 관계자들이..
‘합성목재 KS 기준’ 손톱 밑 가시였나 지난 2월25일 공식 출범한 새정부에서 합성목재(WPC)에 대한 KS 기준 완화를 추진할 것으로 밝혀 논란이 예상된다. 기존 KS 인증 기준이 선진국에 비해 너무..
가짜 방부목? “시료가 의심스럽다” 방부액의 침윤도와 흡수량 모두 ‘0’라고 하는 전대미문의 시험결과로 이른바 ‘가짜 방부목’이 ‘가짜 시료’ 논란으로 까지 번지고 있다. 최근 방부목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