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 밸런타인데이 특수도 실종경기 침체로 밸런타인데이 특수가 실종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밸런타인데이는 불황으로 인해 관련 매출이 크게 증가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편의점의 1~12일 초콜릿 매..
쌍용건설, 부산 구포5구역 재개발 포기선언… '도미노현상' 우려쌍용건설이 8년째 지지부진한 부산의 한 재개발 사업을 포기하겠다고 밝혀 향후 부산의 재개발 업계에 큰 파장이 예상된다. 특히 쌍용건설은 이례적으로 8년간 재개발조합 등에 대여·투자한 106억원 중 회수가 힘들다..
'위기의 유통업계',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으로 활로 모색경제민주화 요구와 내수침체에 직면한 유통업체들이 최근 중소기업들과의 상생협력, 동반성장을 기치로 내걸며 다양한 상생모델을 강구하고 있어 중소기업이 대형 유통업체의 도움을 받아 국내 판로를 개척하는 것은 물론 해외시장..
대형마트, 자금지원·선급금 지급 통한 중소기업 협력 강화대형마트들이 자금지원과 선급금 지급 등을 통해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최근 가격이 40% 저렴한 유기농 두부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두부 전문 중소협력사인 ..
롯데마트, 봄나물 기획전… 최대 30% 할인롯데마트는 13∼20일 미나리, 달래, 냉이 등 봄나물을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하는 <봄나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행사에서는 쌈 채소 용으로 즐겨 먹는 '의령 밭 미나리(100g)'를 시가보다..
제과·외식 중소기업적합업종 선정 후 갈등 '고조'최근 동반성장위원회가 외식업과 제과점업을 중소기업적합업종으로 선정한 이후 프랜차이즈점과 중소상인들 간 갈등이 커지고 있다. 한국프랜차이즈협회는 13일 주요 외식업 가맹본부가 참여하는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이명훈..
대형마트, 자금지원·선급금 지급 통한 중소기업 협력 강화 대형마트들이 자금지원과 선급금 지급 등을 통해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최근 가격이 40% 저렴한 유기농 두부..
롯데마트, 봄나물 기획전… 최대 30% 할인 롯데마트는 13∼20일 미나리, 달래, 냉이 등 봄나물을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하는 <봄나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행사에서는 쌈 채소 용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