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엔비디아

엔비디아 시총 2조 달러 돌파…델 AI 서버 확장 훈풍

엔비디아가 지난 1일(현지 시각) 시총 2조 달러를 돌파했다. 2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엔비디아의 프로세스를 탑재한 하이엔드 서버를 판매하는 델 테크놀로지스가 지난달 29일 AI에 최적화 된 서버 주문이 급증할 것..
델 테크놀로지스

델, AI 수요에 2025 회계연도 매출 낙관

델은 29일(현지 시각) 월스트리트 추정치보다 높은 연간 매출과 수익을 예측했다. 1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인공 지능 서버에 대한 수요에 베팅하여 시간외 거래에서 델의 주가가 16% 이상 상승했다. 델은 고성능 컴..
애플

애플, 10년만에 애플카 개발 포기…생성형 AI 집중

애플이 10년간 추진해 온 전기자동차 '애플카' 개발을 포기했다. 27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애플이 전기차를 연구해 온 스페셜 프로젝트 그룹(SPG)을 해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연준

슈미드 연준 총재 "선제적 금리 인하할 필요 없다"

제프리 슈미드 캔자스시티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26일(현지 시각) 정책 관련 연설에서 대부분의 연준 동료들과 마찬가지로 인플레이션에 초점 맞춰 금리 인하를 서두르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27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
브로드컴

브로드컴, VM웨어 일부 사업 KKR에 5조원 매각

미국 반도체 제조업체 브로드컴이 지난해 인수한 소프트웨어 업체 VM웨어 일부 사업을 사모펀드 회사 KKR에 매각한다고 25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보도했다. 24일 브로드컴은 VM웨어 '최종 사용자 컴퓨팅(E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