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로나19 환자를 돌보고 있는 의료진

2주째 1만명대…봉쇄만으론 역부족인 베트남

올해 지난 4월까지만 하더라도 베트남은 싱가포르와 함께 아시아의 방역 모범국이었습니다. 하지만 전파력이 강력해진 델타(인도발)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가뜩이나 피로가 누적된 봉쇄 방식의 방역 대책에 구멍이 뚫리기..
코로나19 백신접종 썸네일용

백신접종 완료율 80%, 걱정 없는 싱가포르

최근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방역 체계를 위드 코로나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10월 말까지 고령층의 90%, 성인층의 80% 이상이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고 밝혔는데요.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백신접종 완료률이 80% 이상인..
아프가니스탄과 탈레반 그리고 IS 썸네일용

아프가니스탄과 탈레반 그리고 IS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를 문답 형식으로 알아보는 '이슈인 문답' 입니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탈레반이 미군의 철수를 틈타 20년만에 아프가니스탄(아프간)을 다시 장악했습니다. 탈레반의 폭정을 우려한..
커피

베트남, 델타변이 확산에 커피 원두 공급 차질 우려

최근 커피콩(로부스타)의 주요 생산국인 베트남이 델타변이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으면서 전 세계 커피 공급 차질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29일(현지 시각) BBC 보도에 따르면 베트남 호치민 시 폐쇄조치로 베트남 ..
키보드

레이저, 전자지갑 서비스 9월 말 종료

싱가포르 스타트업 기업인 레이저(Razer) 회사는 사용자 100만 명 이상을 보유한 레이저 페이(Razer Pay) 서비스를 오는 9월 말에 종료한다고 밝혔다. 26일(현지 시각) 니케이아시아에 따르면 게이머들을 ..

아프가니스탄과 탈레반 그리고 IS

아프가니스탄과 탈레반 그리고 IS 썸네일용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를 문답 형식으로 알아보는 '이슈인 문답' 입니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탈레반이 미군의 철수를 틈타 20년만에 아프가니스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