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ECB 총재

ECB 기준금리 0.5%P 인상, 3월도 빅스텝

유럽 주요 중앙은행들이 2일(현지시각) 기준금리를 0.5%포인트 인상하며 '빅 스텝'을 유지했다. 유럽 내 불균등한 성장과 인플레이션, 중국 경제의 급속한 재개에 따른 경제적 불확실성 등으로 인해 연준 등의 차기 ..
파월 연준 의장

美·EU 등 주요국 중앙은행 금리 인상 기조 유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유럽중앙은행(ECB), 잉글랜드은행(BOE·영란은행)이 2023년 첫 정책 발표를 하면서 이번 주 다시 한 번 금리를 인상할 것으로 보인다고 CNBC가 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유럽연합

EU, 美·中 녹색보조금 대응...녹색산업 계획 수립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유럽이 전기차 등 친환경 산업 제조 중심지로서 미국과 경쟁하고 중국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한 계획을 1일(현지시각) 발표할 예정이라고 로이터통신이 같은 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우르슐라 폰 ..
ASML

중국, 美 반도체 수출 제한국 네덜란드에 공급망 요구

중국이 네덜란드에 공급망을 유지하고 무역을 개방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고 블룸통신버그이 3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매체는 이는 첨단 반도체 기술에서 중국을 차단하려는 미국의 압박 속에서 책략의 여지를 찾으려는 중..
옐런 미 재무부 장관

EU, IRA 혜택 위해 미국과 FTA 논의

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규모 신규 녹색투자 계획에서 EU가 혜택을 받을 자격을 갖도록 하기 미국과 유럽연합이 광물 및 중요 원자재거래 가능성을 논의하고 있다는 소식통의 말을 블룸버그 통신이 2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포루투갈 태양광 발전

미국 청정 에너지 보조금 열풍...유럽·아시아 국가 반발

다국적 기업들이 청정 에너지 보조금을 확보하기 위해 미국에 수십억 달러 투자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이런 움직임이 유럽과 아시아 정부에 반발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일부 기업에서 자체 녹색 보조금을 마련하려는 움직임도 ..

EU, IRA 혜택 위해 미국과 FTA 논의

옐런 미 재무부 장관
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규모 신규 녹색투자 계획에서 EU가 혜택을 받을 자격을 갖도록 하기 미국과 유럽연합이 광물 및 중요 원자재거래 가능성을 논의하고 있다는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