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켄보(KENBO) 600' 한달만에 ‘완판’중국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켄보(KENBO) 600'의 국내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판매 돌입 한 달이 채 안 돼 처음 들여온 120대가 다 팔렸고 200대를 추가 주문했다. 15일 중한자동차..
미국 국경세 도입에 현대차, 미국차의 최대 10배의 가격상승 못피해현대자동차는 미국이 국경조정세가 실제로 도입된다면 미국차의 최대 10배에 이르는 가격인상폭을 피하지 못할 것으로 전망된다. 15일 미국 자동차 전문 시장조사기관인 '바움 앤드 어소시에이츠'에 따르면 국경조정세 ..
두바이에 걸프본부 설립하는 테슬라... 'ℓ당 433원' 저렴한 휘발유가격이 가장 큰 장애물전기자동차 생산업체 테슬라가 걸프지역에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13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세계정부서밋에서 걸프 지역을 총괄하는 지역 본부와 ..
내년부터 수도권 미세먼지 심각하면 차량2부제 시행이르면 내년부터 수도권에서 짙은 미세먼지가 발생하면 공공행정기관 뿐만아니라 민간까지 차량 2부제를 시행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반하는 차량에 과태료를 부과하는 내용도 법제화된다. 환경부·서울시·경기도·인..
문콕사고... LH아파트 주차장 폭 10cm 넓혀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차장 폭을 넓게해 문콕 사고를 줄여나갈 계획이다. LH는 일반 지하주차장보다 주차폭을 10cm 넓힌 무량판 지하주차장 구조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주차면의..
교통안전기본계획 확정…2021년까지 교통사고 사망자 30%↓정부가 보행자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도심 내 차량 제한속도를 하향조정할 계획이다. 도로 폭이 좁고 차량과 보행자가 혼재돼 사고가 잦은 이면도로의 제한속도는 시속 30㎞ 수준으로 점차 낮춘다. 국토교통부는..
내년부터 수도권 미세먼지 심각하면 차량2부제 시행 이르면 내년부터 수도권에서 짙은 미세먼지가 발생하면 공공행정기관 뿐만아니라 민간까지 차량 2부제를 시행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반하는 차량에 과태료를 부과..
문콕사고... LH아파트 주차장 폭 10cm 넓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차장 폭을 넓게해 문콕 사고를 줄여나갈 계획이다. LH는 일반 지하주차장보다 주차폭을 10cm 넓힌 무량판 지하주차장 구조시스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