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마스크, 약국·우체국·하나로마트서 27일부터 판매"

대구·경북 이외 다른 지역에서도 약국, 우체국, 농협하나로마트 등 공적 판매처에서 이르면 27일부터 마스크를 판매할 예정이다. 26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일반 소비자 구매를 위해 매일 약국, 우체국, 농협하..

정부, 코로나19 특교세 대구 100억 등 513억원 지원

행정안전부가 26일 코로나19의 추가적인 확산 방지를 위해 17개 시·도에 재난안전 특별교부세(특교세) 513억원을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대구 100억원, 경북 80억원, 서울·경기 각 37억원, 부산..
마스크

식약처 "마스크 수출, 생산량의 10%로 제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으로 마스크 품귀현상이 심화됨에 따라, 정부가 26일부터 마스크 수출을 제한하기로 했다. 2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마스크 수급 안정화 추가조치를 담은 '마스크 및 손소독제 긴급수급조..
중국인 대학생

정부, 중국 입국 유학생 관리에 42억원 쓴다

중국 입국 유학생 관리 목적 예비비 42억원 지출안이 25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 정부가 이번주부터 집중 입국하는 중국 유학생들을 관리할 수 있도록, 현장의 부족한 인력 확보 및 방역물품을 국고로 지원하기로 한 것..
엘피지

발전용 LNG 수입세 내달부터 84% 인하...LNG 제세부담금↓

정부가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이 석탄화력발전보다 적은 액화천연가스(LNG)발전을 장려하기 위해 LNG에 대한 수입세를 인하한다. 석탄보다 깨끗하지만 세금을 더 많이 내는 LNG 발전의 세금을 줄여 석탄발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