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노란봉투법 본회의 직회부 요구안 야당 단독 의결

환노위서 野단독 '노란봉투법' 본회의 직회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는 24일 전체회의를 열어 이른바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의 본회의 직회부를 의결했다. 노란봉투법은 하도급 노동자에 대한 원청 기업의 책임을 강화하고, 파업 노동자에 대한 ..
김남국 의원

민주당, '코인 의혹' 김남국 국회 윤리특위 제소

더불어민주당은 17일 거액의 가상자산 거래 및 보유 논란이 불거져 탈당한 무소속 김남국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윤리특위)에 제소하기로 했다. 민주당 박성준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확대간부회의 후 기자들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

검찰, 송영길 경선캠프 관계자 추가 압수수색

더불어민주당의 '2021년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1일 송영길 전 대표 경선캠프 관계자들에 대한 추가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김영철 부장검사)는 이날 송 전 대표의 경선캠프 ..
박광온 의원

野 새원내대표 '친이낙연계' 박광온 선출

더불어민주당 새 원내대표에 친낙(친이낙연)계인 박광온 의원(3선·경기 수원정)이 선출됐다. 신임 원내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재석 의원 169명 가운데 과반의 지지를 얻었다. 후보자들 득표수는 공개..
국회

野주도 '50억클럽·김여사 특검법' 패스트트랙 지정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27일 국회 본회의에서 국민의힘의 반발 속에 이른바 '쌍특검'(대장동 '50억 클럽' 특검· 김건희 여사 특검) 법안을 신속처리안건(패스트트랙)으로 지정했다. 이에 반발한 국민의힘은 반대 토론..
국민의힘 대표

與, 전세사기 피해주택 공공매입·우선매수 검토

국민의힘이 전세 사기 대책으로 피해 주택을 공공 매입하거나 피해자들에게 우선매수권을 부여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국민의힘 원내 핵심 관계자는 19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전세 사기 대책은 당과 정부가 이야기하고..

野 새원내대표 '친이낙연계' 박광온 선출

박광온 의원
더불어민주당 새 원내대표에 친낙(친이낙연)계인 박광온 의원(3선·경기 수원정)이 선출됐다. 신임 원내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재석 의원 169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