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반등. 주간 아파트값 상승률 11개월만 최대서울 아파트 매수 심리가 한 주 만에 반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도 지난해 7월 이후 가장 높았다. 게다가 전세 공급 부족도 심화된 것으로 나타나면서 무주택자들의 전세난이 우려된다...
서울시, 공공기여 의무 폐지. 소규모재건축 활성화서울시는 소규모재건축 사업에 대한 의무공공기여를 폐지하고 통합심의 대상과 절차를 간소화한다. 시는 재건축 규제 완화를 통해 주택 공급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남기 "3기 신도시 연내 사전청약 준비 마무리. 2천호 추가 검토"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기 신도시 연내 사전청약 물량을 2천호 추가하는 것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3일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3기 신도시 등에..
중소형 아파트도 10억원 육박. 대출 풀었어도 무주택자 "도움 안돼"오는 7월부터 무주택자들의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우대 폭이 20%로 늘어난다. 정부는 이로 인해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서민들은 주택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른 ..
서울 용적률 최대 700%. 역세권 복합개발 본격화서울에서 역세권 고밀 개발이 본격적으로 가능해졌다. 기반시설을 갖추고 개발여력이 있는 주거지역(제2·3종 일반주거지역)도 준주거지역으로 용도지역을 상향해 역세권 복합개발을 할 수 있게 됐다. 다만, 이 법은 용적률 ..
양도세 중과 등 옥죄는 정부 vs 버티는 다주택자. 집값 불안은 계속올해 다주택자 상당수가 작년보다 2배 이상 껑충 뛴 세금 고지서를 받아들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정부의 전방위적 압박에도 다주택자들이 버티기에 들어가면서 시장에 매물 잠김 현상이 계속되고 있다...
중소형 아파트도 10억원 육박. 대출 풀었어도 무주택자 "도움 안돼" 오는 7월부터 무주택자들의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우대 폭이 20%로 늘어난다. 정부는 이로 인해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는 것으로 ..
서울 용적률 최대 700%. 역세권 복합개발 본격화 서울에서 역세권 고밀 개발이 본격적으로 가능해졌다. 기반시설을 갖추고 개발여력이 있는 주거지역(제2·3종 일반주거지역)도 준주거지역으로 용도지역을 상향해 역세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