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억원 이하 주택 보유세 부담 8년 뒤 2배 ‘껑충’6억원 이하 주택 보유자의 보유세 부담이 8년 뒤 2배로 커진다는 분석이 나왔다.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율을 2030년까지 단계적으로 90%까지 올리면 6억∼17억원 규모의 주택 보유자들이 내야 하는 보유세가 10년..
시세 90%까지 공시가격 상향…6억 원 미만 주택 재산세율 인하정부가 부동산 공시가격을 시세의 90% 수준까지 상향하는 방안을 확정했다. 아파트 등 공동주택은 2030년까지 10년간, 단독주택은 2035년까지 15년간 꾸준히 공시가격을 올려 현실화율(공시가/시세)을 90%까지 ..
전세난에도 신혼부부 매입임대는 공실난임대차2법 시행 이후 전세매물이 급속히 줄었으나 국토교통부의 신혼부부 매입임대는 공실난이 10%대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혼부부 임대주택이 다가구 주택이나 비수도권, 비역세권 등에 공급되면서 임대주택에 대한 수요..
당정, 재산세 완화 기준 '공시가 6억 이하'로 결정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1주택자 재산세 완화 기준을 '공시지가 6억원 이하'로 결정한 것으로 2일 알려졌다. 정부는 당정 간 합의 결과를 오는 6일 발표할 계획이다. '주식 양도소득세 대주주 기준'에 대해선 기존 10..
저가아파트 상승률, 고가의 2배 …서민 살집 없다새 임대차법 시행 이후에 서울의 저가 아파트값 상승 속도는 고가 아파트의 두 배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노·도·강'(노원·도봉·강북구) 등 외곽 지역을 중심으로 값이 크게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10월 전국 주택 전셋값 13개월째 상승 …내년 올해보다 더 오른다지난달 전국 주택 전셋값이 13개월 연속 상승했다. 다만 상승폭은 줄었다. 한편 내년 집값은 부동산 규제 영향으로 소팍 하락하겠으나 전셋값은 올해보다 더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일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10월..
당정, 재산세 완화 기준 '공시가 6억 이하'로 결정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1주택자 재산세 완화 기준을 '공시지가 6억원 이하'로 결정한 것으로 2일 알려졌다. 정부는 당정 간 합의 결과를 오는 6일 발표할 계획이다..
저가아파트 상승률, 고가의 2배 …서민 살집 없다 새 임대차법 시행 이후에 서울의 저가 아파트값 상승 속도는 고가 아파트의 두 배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노·도·강'(노원·도봉·강북구) 등 외곽 지역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