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종부세 높이고 다주택자 6개월간 양도세 완화

'12·16 대책‘ 다주택자 6개월간 양도세 완화

정부가 고가주택에 대한 종합부동산세를 강화하고 조정대상지역 다주택자가 내년 상반기까지 집을 팔면 양도소득세 부담을 줄여주는 식으로 주택 처분을 유도하기로 했다.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구에서는 시가 15억원이 넘는 아파..
주택

9억원 초과 고가주택 거래 비중, 처음 4% 넘어서

올해 전국에서 거래된 주택 가운데 9억원을 초과하는 고가 주택의 비중이 처음으로 4%를 넘어섰다는 분석 결과가 16일 나왔다. 직방이 지난 11일 기준으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에 공개된 전국의 단독다가구·연립다..
아파트

서울 아파트값 24주 연속 상승

서울 아파트값이 부동산 세제 강화,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주택구매자금 출처 조사 등에도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 12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9일 조사 기준으로 지난주 서울 아파트값은 한 주 새 0.17% 올랐다. ..
전세대출규제에 반전세 늘면 임대소득세 부담도 커진다

2년 반 새 서울 아파트 실거래가 40% 올라

2년 반 동안 서울 아파트 실거래가격이 평균 40% 상승했다. 거래 금액으로는 평균 2억4천만원 가까이 올랐다. 현 정부 들어 2년 반 동안 역대 최강 규제로 불렸던 8·2대책(2017년), 9·13대책(2018년)..
서울 아파트 전셋값 4년 만에 최대 상승...전세불안 심화 우려

서울서 신축 아파트값이 노후 아파트값 앞질러

서울에서 입주 5년 이하의 신축 아파트 가격이 올해 처음으로 입주 30년 초과의 노후 아파트 가격을 앞질렀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9일 부동산정보서비스업체 직방에 따르면 올해 서울에서 3.3㎡당 매매가는 신축 아파..
부동산

과천 등 일부택지 청약 1순위 의무거주기간 변경 검토

청약 수요가 몰리는 경기도 일부 택지지구 등에 대해 청약 1순위 자격을 부여하는 의무거주기간이 1년에서 2년 이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9일 주택업계 등에 따르면 국토교통부와 경기도는 최근 과천 등 일부 지역에서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