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축 막히자 리모델링 사업 추진 '붐'…서울·경기로 확산최근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 시행, 안전진단 강화 등 각종 규제로 재건축 사업이 어렵게 되면서 리모델링 추진 단지들이 급증하고 있다. 재건축에 대한 규제가 대폭 강화되면서 리모델링으로 방향을 틀거나 중단됐던 리모델링 ..
서울 오피스텔 전·월세 거래, 전용 20∼40㎡ 최다1인 가구 증가 추세에 따라 전용면적 20∼40㎡ 위주로 서울의 오피스텔 전·월세 거래 시장이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10일 부동산정보서비스 직방에 따르면 올해 1∼5월 서울에서 실거래가가 공개된 전세..
올해도 서울 소형아파트 인기…59㎡ 미만 대부분 1순위 마감올해도 전용면적 59㎡ 미만의 소형아파트가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10일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지난 7일까지 서울에서 청약을 받은 전용 59㎡ 미만의 아파트는 총 70개 타입에 1개 타입..
분양가 규제에 강남·여의도서 후분양 아파트 늘어분양보증 심사 권한을 쥐고 있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최근 분양가 규제에 강남권을 중심으로 후분양 단지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달 24일부터 HUG가 종전보다 강화된 '고분양가 사업장 심사 기준'을 적용..
서울 아파트값 30주 연속 하락…낙폭은 7개월 만에 최저서울 아파트값의 약세가 이어지고 있으나 낙폭은 확연히 둔화한 모습이다. 7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3일 조사 기준 서울 주간 아파트값은 지난주 대비 0.02% 떨어졌다. 지난해 9·13대책 이후 30주 연속 하락세가 ..
고분양가 아파트 심사기준 변경…분양가 하향조정고분양가 아파트를 판단하는 기준이 3년 만에 바뀌면서 고분양가 관리지역의 분양가 수준이 하향 조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고분양가 사업장 확산 차단을 통한 보증리스크 관리와 주택시장 안정화를 ..
분양가 규제에 강남·여의도서 후분양 아파트 늘어 분양보증 심사 권한을 쥐고 있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최근 분양가 규제에 강남권을 중심으로 후분양 단지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달 24일부터 HUG가..
서울 아파트값 30주 연속 하락…낙폭은 7개월 만에 최저 서울 아파트값의 약세가 이어지고 있으나 낙폭은 확연히 둔화한 모습이다. 7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3일 조사 기준 서울 주간 아파트값은 지난주 대비 0.02% 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