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초기분양률도 양극화…서울 100% vs 경남 33%아파트 분양을 시작한 지 3개월에서 6개월 사이 평균 분양률이 지역에 따라 극명한 대비를 이룬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4분기 서울과 인천은 6개월 내 모든 분양 가구를 완판하며 웃었지만, 여러 규제 속에서 이들 지..
서울 아파트값 5년5개월 만에 최대 하락...매매·전세 동반 침체서울지역 주간 아파트 가격이 5년5개월여 만에 최대 하락했다. 표준 단독주택 공시가격 급등의 파장이 아파트에까지 미치고 있다는 분석이다. 31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28일 조사 기준 서울지역 주간 아파트 가격..
'공시가격 상승' 서울 단독주택 밀집지, 보유세 인상에 불만정부는 지난 24일 올해 전국의 22만 표준 단독주택 공시가격이 9.13%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정부는 아파트에 비해 저평가됐던 단독주택의 현실화율(시세 반영률)을 제고해 조세 형평성을 맞추기 위한 ..
집값 오른 곳에, 아파트 공시가도 인상 예상올해 서울을 비롯한 단독주택 공시가격이 급등한 가운데 오는 4월 말 발표되는 개별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의 공시가격도 상승할 전망이다. 표준 단독주택 22만가구의 공시가격 조정은 이달부터 지자체가 산정하는 396만..
전문가 "집값 하락 압력 커질듯…고령가구 타격 우려"부동산 전문가들은 표준 단독주택 공시가격이 많이 오르면서 부동산 시장이 단기적으로 가격 하락 압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조정 폭을 두고는 조세 형평성을 제고하려면 현실과 동떨어진 공시가격을 대대적으로 손볼 ..
서울 표준주택 공시가 17.75% ↑…전국 평균 상승률 9.13%올해 전국의 22만 표준 단독주택 공시가격이 9.13%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고가 단독주택이 밀집한 서울은 17.75% 상승했고 그중에서도 용산구와 강남구, 마포구 순으로 30% 이상 올랐다. 시세 대비 공시가격의..
집값 오른 곳에, 아파트 공시가도 인상 예상 올해 서울을 비롯한 단독주택 공시가격이 급등한 가운데 오는 4월 말 발표되는 개별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의 공시가격도 상승할 전망이다. 표준 단독주택 22만가구..
전문가 "집값 하락 압력 커질듯…고령가구 타격 우려" 부동산 전문가들은 표준 단독주택 공시가격이 많이 오르면서 부동산 시장이 단기적으로 가격 하락 압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조정 폭을 두고는 조세 형평성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