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그린벨트 풀지 않고 주택공급…중산층 임대 확대해야“박원순 서울시장이 공실이 늘어나고 있는 도심 업무빌딩 내에 임대·분양주택을 공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그린벨트를 풀지 않는 ..
9월 서울 아파트값 1.25% 올라…9·13대책 미반영지난달 서울 아파트값 상승폭이 10년여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정부의 9·13대책 등 정부의 주택시장 안정대책의 효과는 반영되지 않은 결과로, 대책 직전까지 호가 상승이 가팔랐음을 나타낸다. 1일 한국감정원 ..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 0.1% 그쳐...강남4구 관망세서울 아파트값의 오름세가 크게 꺾였다. 세제·대출·공급을 아우르는 대책이 발표된 데다가 추석 연휴까지 끼면서 부동산 시장이 관망세로 돌아선 것으로 보인다. 한국감정원은 지난 24일 조사 기준 서울 주간 아파트값..
주택공급 확대방안에 대한 일문일답국토교통부는 21일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방안을 발표했다. 그린벨트 해제에 관해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주택시장 안정에 불가피하다고 보면 서울시 의견과 관계없이 그때는 자체 판단으로 직접 사업을 하겠다"고 밝혔다. ..
수도권 30만 가구 어디서 공급되나...신도시서 20만 가구정부가 수도권 주택공급 확보를 위해 결국 대규모 신도시는 더 이상 조성하지 않겠다는 기존 기조를 바꿨다. 국토교통부는 21일 기존에 확보한 48만가구가 건설될 공공택지 외에 수도권에 입지여건이 좋은 30만가구의 공공..
옛 성동구치소 부지·개포동 재건마을 등 신규택지 개발정부가 21일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방안을 발표하면서 서울에는 옛 성동구치소 부지와 개포동 재건마을 등지를 공공택지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서울에 조성되는 택지 11곳에 포함돼 있다. 나머지 9곳은 서울시가..
주택공급 확대방안에 대한 일문일답 국토교통부는 21일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방안을 발표했다. 그린벨트 해제에 관해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주택시장 안정에 불가피하다고 보면 서울시 의견과 관계없이 그..
수도권 30만 가구 어디서 공급되나...신도시서 20만 가구 정부가 수도권 주택공급 확보를 위해 결국 대규모 신도시는 더 이상 조성하지 않겠다는 기존 기조를 바꿨다. 국토교통부는 21일 기존에 확보한 48만가구가 건설될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