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임대문의

4월 임대사업자 신규 등록 6천900명…전달의 25% 수준

4월 신규 등록된 임대사업자 수가 전달의 5분의 1 수준으로 줄어들었다. 3월까지 등록한 임대주택에 대해서는 5년 단기와 8년 장기 모두 국세와 지방세 등 세제 혜택을 줬지만 지난달부터는 8년 장기임대에 대해서만 국..
청약

분양 시장, ‘청약통장’ 인기...가입자 수 급증

최근 인기지역 새 아파트 분양시장에 수 만명의 청약자들이 몰리고 있는 가운데 올해 들어 청약통장 가입자 수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의 재건축 등 기존 주택시장에 대한 규제로 주택 거래가 침체하면서 새 아파트로..
주택

전국 전월세전환율 6개월 연속 6.5%…서울은 0.1%p↑

최근 서울지역 전셋값이 약세를 보이면서 상대적으로 주택 전월세전환율은 전월 대비 소폭 올랐다. 한국감정원은 지난 3월 신고 기준 전월세 실거래가 정보를 토대로 전월세전환율을 산정한 결과 서울 전체 주택의 평균..
아파트

양도세 중과 시행 후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 25% 급감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 시행 이후 4월 한 달간 서울 아파트 가격 상승률이 3월 대비 4분의 1 수준으로 급감했다. 거래량도 크게 줄어 정부 규제 영향으로 주택시장 위축이 본격화하는 게 아니냐는 예측이 나왔..
아파트

아파트 특별공급 인터넷청약·신혼부부 물량 2배 확대

오는 4일부터 아파트 특별공급의 인터넷 청약이 가능해지고 신혼부부에 대한 물량은 기존의 2배로 확대된다. 또 서울 등 투기과열지구 내 9억 원을 초과하는 주택에서는 특별공급이 배제되고, 예비 입주자가 동호수 추첨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