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개포 '금수저 청약 논란' 촉각..자금조달계획서 검토 예정최근 서울 개포 재건축 아파트의 '금수저 청약' 논란이 커지자 국세청이 증여세 탈루 등 불법 투기 가능성에 예의주시하고 있다. 22일 관계 당국에 따르면 국세청은 최근 서울 개포 디에이치자이 개포 아파트 특별공급에 ..
내집마련 약 6.7년…매매·전셋값 모두 급증내 집을 장만하는데 평균 7년 가까운 시간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신규주택 공급이 늘면서 전셋값 상승 폭은 축소됐지만 매매 가격은 상승 폭이 더 커졌다. 우리나라 국민의 절반 가까이가 자신의 소득에 ..
강남 아파트 공시가격 뛴다…전용 59㎡ 1채라도 종부세 부담서울 강남 등 주요 지역 아파트 공시가격이 큰 폭으로 오를 전망이다. 일부 아파트는 공시가격이 30% 이상 크게 올라 전용면적 59㎡ 등 소형 1채만 갖고 있어도 종부세를 부담해야 한다. 22일 국토교통부 부동..
4월 수도권·세종·부산 등 전국에 5만6천 가구 분양 물량 예정4월 서울과 경기, 세종, 부산을 비롯해 전국에서 5만6천 가구의 분양 물량이 나올 예정이다. 21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4월에는 전국에서 5만6천450가구가 분양될 예정이다. 이는 작년 4월(1만8천415가..
불황에 미분양 급증에 임대 전환...건설업체들 돌파구 찾아불황에 아파트 미분양 물량이 줄지 않자 임대로 전환해 출구를 모색하는 건설사들이 늘고 있다. 공급 과잉 속에 분양이 쉽지 않자 부동산시장 상황을 감안해 건설사들이 일반 분양을 포기하고 입주자 모집이 쉬운 임대 쪽으로..
'디에이치자이 개포' 특별공급 97% 소진...청약 과열 조짐'로또 아파트'로 불리는 서울 강남구 일원동 개포주공8단지 재건축 '디에이치자이 개포' 아파트가 신혼부부·다자녀·노부모 부양 가구 등을 대상으로 한 특별공급에서 97%의 소진율을 나타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4월 수도권·세종·부산 등 전국에 5만6천 가구 분양 물량 예정 4월 서울과 경기, 세종, 부산을 비롯해 전국에서 5만6천 가구의 분양 물량이 나올 예정이다. 21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4월에는 전국에서 5만6천450가구가 ..
불황에 미분양 급증에 임대 전환...건설업체들 돌파구 찾아 불황에 아파트 미분양 물량이 줄지 않자 임대로 전환해 출구를 모색하는 건설사들이 늘고 있다. 공급 과잉 속에 분양이 쉽지 않자 부동산시장 상황을 감안해 건설사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