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부동산

내년 단독주택 공시가 0.57% 상승, 변동폭 역대 최저

내년 전국 표준 단독주택 공시가격이 올해보다 0.57%, 표준지 공시가는 1.1% 각각 오른다. 이런 표준지·표준주택 공시가격 변동 폭은 2005년 주택 공시 제도가 도입된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정부가 내년 부..
부동산

내년부터 달라지는 부동산 제도

내년 1월부터 신생아 출산 가구에 주택구입 및 전세자금 융자가 지원되며, 신혼부부가 양가로부터 총 3억원까지 증여세를 내지 않고 결혼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부동산114는 13일 '2024년 달라지는 부동산..
국토부

층간소음 기준 미달이면 준공 불허…보완시공 의무화

앞으로 새로 짓는 아파트가 층간소음 기준을 충종하지 못할 경우 시공업체가 반드시 보완 공사를 해야 한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층간소음 해소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
부동산세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율 동결, 이유는

내년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율이 동결된다. 21일 국토교통부는 중앙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에서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재수립 방안'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공시가격은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건강보험료 등을 부과..
부동산

내년 공시가격 현실화율 동결…보유세 부담도 그대로

정부가 내년 부동산 시세 대비 공시가격 비율(공시가격 현실화율)을 올해 수준에서 동결하는 쪽으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21일 "정부가 공시가격 현실화 로드맵을 재검토하고 있지만, 지금 바로..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율 동결, 이유는

부동산세
내년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율이 동결된다. 21일 국토교통부는 중앙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에서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재수립 방안'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