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노사정 대타협의 근로시간 관련 논의 현실성 없다"한국경제연구원은 근로시간 단축으로 인한 부족 인력을 보충하는데 연간 12조 3천억 원의 비용이 발생한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최저임금 1만원으로 인상 촉구… "월급 209만 원은 보장되어야 한다"노동·시민단체가 내년도 최저임금 협상을 앞두고 올해 시간당 5천580원인 최저임금을 1만원으로 인상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현대차 노조 "회사가 통합임금 인상 최종안 내놔야 한다"노조는 28일 "통상임금 문제는 상여금의 통상임금 산입으로 임금 정의를 세우는 기본에서 출발하고, 임금체계 개편은 기본급 비중 확대와 복잡한 수당 체계 간소화가 목표"라며 이같이 요구했다...
지금도 정년 보장 안되는데 혼자서 정년 연장 외치는 정부지난 2014년 말부터 정부는 노동시장 개혁 방안의 일환으로 '임금피크제' 확산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9천34곳의 사업장 중 겨우 9.4%(849곳)만이 임금피크제를 도입했다고 응답해 정작 민간의 반응..
고용노동부, 산업재해 사고?사망자 선진국 수준으로 낮추겠다고용노동부는 6일 2019년까지 산업재해로 인한 사고사망만인율을 선진국 수준으로 낮추겠다고 밝혔다. 국내 산업재해자는 연간 9만여명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중 9백명 이상이 업무상 사고로 소중한 생명을 잃고 있다...
60m 굴뚝 위 1m 남짓한 공간, 퇴거는 없다는 쌍용차지부설 당일인 오는 19일 퇴거 단행을 앞두고 금속노조 쌍용자동차지부 김득중 지부장은 17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쌍용차 해고자 복직 문제가 해결되기 전까지는 두 고공농성자가 굴뚝 아래로 내려오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단..
지금도 정년 보장 안되는데 혼자서 정년 연장 외치는 정부 지난 2014년 말부터 정부는 노동시장 개혁 방안의 일환으로 '임금피크제' 확산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9천34곳의 사업장 중 겨우 9.4%(849곳..
고용노동부, 산업재해 사고?사망자 선진국 수준으로 낮추겠다 고용노동부는 6일 2019년까지 산업재해로 인한 사고사망만인율을 선진국 수준으로 낮추겠다고 밝혔다. 국내 산업재해자는 연간 9만여명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중 9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