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2024년 2월 산업활동 동향

2월 산업생산 4개월 연속 증가…설비투자 10.3%↑

산업생산이 반도체 업황 개선에 힘입어 4개월 연속 증가했다. 설비투자도 10%대 증가세를 보였으며 내수 부진 흐름 속에 소매판매는 음식료품 등 비내구재를 중심으로 3.1% 줄었다. 통계청이 29일 발표한 '2월 산업..
뉴욕증시

다우·S&P500 역대 최고…美 작년 4분기 GDP '파워'

뉴욕증시는 성금요일 휴장을 하루 앞두고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와 S&P500지수가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나스닥 지수는 반락해 3대 지수는 혼조세로 마감했다. 미국의 지난해 4분기 경제성장률 확정치가 3.4%로 높..
코스피

코스피, 경계감 속 이틀째 하락 2740대 후퇴

28일 코스피가 미국 주요 인플레이션 지표인 2월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 발표를 앞두고 경계심이 확산한 가운데 하락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9.29포인트(0.34%) 내린 2745.82에 장을 마치며 연..
미분양 리츠 매입 세제지원

미분양 리츠 매입 세제지원 추진

지방에 집중된 미분양 해소를 위한 리츠 매입 세제지원이 추진된다. 28일 정부가 발표한 '건설경기 회복 지원 방안'에 따르면, 세제지원을 받는 기업구조조정리츠(CR리츠)가 지방 미분양 주택을 매입하여 사업 리스크를 ..
레딧

헤지아이 '고평가' 경고에 레딧 주가 11% 하락

레딧의 주가가 헤지아이 리스크 매니지먼트의 보고서가 발표된 이후 11% 떨어졌다. 이는 레딧의 상장 이후 하루 만에 가장 큰 하락을 기록했다고 28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전했다. 27일 레딧 주가는 11% ..
여성가족부

양육비 선지급제 도입 추진 방안은

여성가족부가 28일 한부모가족 양육비 선지급제 도입 추진 방안에 대해 밝혔다. 정부는 아동의 복리 증진과 비양육부·모의 자녀양육 책임 강화를 위해 양육비 채권을 갖고 있음에도 지급받지 못하는 한부모 가정에 양육비를 ..
여가부 장관

자녀 만 18세까지 매달 20만원 '양육비 선지급제' 도입

이르면 내년 도입될 '한부모가족 양육비 선지급제'의 지급 대상이 확대되고, 지급 기간도 기존 1년에서 자녀가 만 18세가 될 때까지로 늘어난다. 저조한 회수율을 높이기 위해 채무자 동의 없이도 금융정보를 조회할 수 ..
KIST가 개발한 고효율 이산화탄소 포름산 전환 공정 [KSIT 제공]

KIST, 친환경 이산화탄소 전환 공정 개발

한국과학기술원(KIST)이 이산화탄소에서 고부가가치 소재인 포름산을 고효율로 생산하는 신공정을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포름산은 가죽이나 식품, 의약품 등에 사용되는 화합물로 연간 사용량이 100만t에 이르지만 그..
AI

혼하이 주가, AI 열풍에 사상 최고 경신

인공지능(AI)에 대한 열풍이 스마트폰 부문의 부진한 회복에 대한 우려를 능가하면서 혼하이 정밀공업(Hon Hai Precision Industry)의 주가가 사상 최고치로 치솟았다. 28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
유명 배우를 전면에 내세운 알리 익스프레스의 광고 공세 [알리 익스프레스 제공]

[기획] 최저가 직구 앱, 잘 활용하는 방법은?

최근 초저가를 내세운 중국의 직구 앱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알리 익스프레스는 지난달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818만 명을 기록하며 쿠팡을 이어 2위에 올랐으며, 4위인 테무는 434만 명을 기록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