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럽 최대 공조 기기 ‘플랙트 그룹’ 2.3조원에 인수 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규모의 공조기기 업체인 독일 ‘플랙트그룹’을 인수해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수 규모는 약 2조 3000억 원으로, ..
홈플러스 임대료 조정 결렬, 점포 계약 해지 통보 지속적인 적자로 기업회생 절차를 밟는 홈플러스와 입점 점포 간의 갈등이 심화되는 분위기다. 홈플러스는 최근 임대료 조정 협상이 결렬된 점포 17곳에 대해 법원 승..
포스코홀딩스, 1조원 규모 이차전지 계열사 출자 포스코홀딩스가 그룹의 이차전지 소재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계열사 유상증자에 참여한다. 포스코홀딩스는 지난 13일 이사회를 통해 포스코퓨처엠, 포스코필바라리..
[필수 금융상식 A to Z] 그린워시그린워시(Greenwashing)는 기업이 실제로는 환경에 해를 끼치는 활동을 하면서도, 마치 환경 친화적인 기업인 것처럼 홍보하거나 마케팅하는 행위를 뜻한다. 이 용어는 ‘Green(환경)’과 ‘Whitewashi..
유통·화장품 기업 긴급회의 해외 수출 여파 점검롯데와 신세계, CJ그룹 등 유통 및 수출 사업을 전개하는 국내 대기업들이 줄줄이 긴급 회의를 열었다. 먼저 롯데그룹은 계열사별로 회의를 개최해 상황을 점검하고 이후 각 업계 영향을 예의 주시하도록 지시했다고 4일 ..
카카오 주가 상승, ‘계엄 반사이익’ 가능성지난 3일 비상계엄 선포 및 해제 여파로 대부분의 기업 주식이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 주가만 홀로 상승 마감해 주목을 받고 있다. 장 마감 기준 카카오 그룹 주식은 4만 6600원으로 전날 대비 8.50%가 ..
은행주들도 코스피 약속 속 하락세비상 계엄 여파로 코스피 지수 전체가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특히 금융주에서도 큰 폭의 하락이 관측되고 있다. 가장 크게 하락한 은행주 두 곳은 신한지주와 하나금융지주인데, 신한지주 주가는 5만 2900원으로 6.21..
ICT 업계, 비상대응체제 가동지난 3일 비상계엄 선포 후 네이버 카페 등 일부 네트워크에 오류가 발생하면서 관련 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는 분위기다. 이에 국내 통신·플랫폼 업계와 당국은 혹시 모를 장애 사고에 대비해 비상대응 체제를 가동 중인 ..
계엄여파에 기업 주가 줄줄이 하락지난 3일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여파로 각 기업의 주가도 일제히 하락하는 분위기다. 국내 코스피 시장은 4일 오전 9시 기준 전일 대비 49.34p 하락하며 2450.76을 기록했고, 코스닥 시장 역시 ..
은행주들도 코스피 약속 속 하락세 비상 계엄 여파로 코스피 지수 전체가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특히 금융주에서도 큰 폭의 하락이 관측되고 있다. 가장 크게 하락한 은행주 두 곳은 신한지주와 하나금융..
ICT 업계, 비상대응체제 가동 지난 3일 비상계엄 선포 후 네이버 카페 등 일부 네트워크에 오류가 발생하면서 관련 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는 분위기다. 이에 국내 통신·플랫폼 업계와 당국은 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