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김병환 차관

정부, 양배추·배추·김·당근·포도 할당관세 적용

정부는 10일부터 농수산물 7종에 대한 할당관세를 신규 적용한다. 대상은 배추·포도·코코아두(수입 전량), 양배추(6천톤), 당근(4만톤), 마른김(700톤), 조미김(125톤) 등이다. 기획재정부 김병환 1차관은 ..
물가

KDI "물가에 강수량 영향 커…근원물가 변동 미미"

소비자물가에 대한 날씨의 영향력이 여름철 강수량을 중심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날씨 충격이 근원물가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한 만큼 통화정책이 일시적 신선식품 가격 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
택시

택시·버스 앞뒤에 광고 가능해진다

앞으로 창문을 제외한 자동차 모든 면에 광고물을 부착이 가능해진다. 행정안전부는 이러한 내용의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 개정령안'이 14일 국무회의 의결 후 21일부터 시행..
기재부

1분기 나라살림 적자 75조3천억원 '역대최대'

올해 3월까지 나라살림 적자가 75조3천억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총수입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조1천억원 늘어난 147조 5천억원이다. 총지출은 1분기 중 역대 최고 수준의 신속집행 등의 영향으로 전년 같은..
수출

반도체 수출 회복세, 경상수지 11개월 연속 흑자

지난 3월 경상수지가 69억 3000만 달러 흑자를 기록했다. 반도체 등을 중심으로 수출이 늘면서 경상수지가 11개월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한국은행이 9일 발표한 국제수지 잠정통계에 따르면 지난 3월 경상수지..

택시·버스 앞뒤에 광고 가능해진다

택시
앞으로 창문을 제외한 자동차 모든 면에 광고물을 부착이 가능해진다. 행정안전부는 이러한 내용의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