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AI 기능 출시 철회

제품 보안에 대한 조사를 받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개인용 컴퓨터용 윈도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인공 지능(AI) 기능의 광범위한 출시를 철회하고 대신 소규모..
애플

애플 MS 제치고 시총 1위 탈환

애플의 시가 총액이 마이크로소프트(MS)를 제치고 1위를 탈환했다. 이는 애플이 인공지능(AI)을 통한 성장과 입지에 대한 투자 심리가 개선되고 있다는 신호라고 ..
애플

애플, '시리'에 챗GPT 탑재…애플 인텔리전스 소개

애플이 아이폰 등을 구동하는 자사 기기 운영체제(OS)에 AI 기능을 본격 도입한다고 11일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애플이 시리(Siri)를 포함한 앱 제품군에 '애플 인텔리전스' 기술을 통합하고 챗GPT를 '시리'..
사도광산 갱도

사도광산 세계유산 보류…강제노역 설명 관건

일제강점기 조선인 강제노역 현장인 사도광산의 세계유산 등재가 보류됐다. 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세계문화유산 등재 심사를 담당하는 유네스코 자문기구인 국제기념물유적협의회(ICOMOS·이코모스)는 사도광산 세계유산 심사..
ecb

ECB 기준금리 0.25%p 5년만에 첫 인하

유럽중앙은행(ECB)은 6일(현지 시각) 5년 만에 처음으로 금리를 인하했지만 지난해 급격한 경기 둔화 이후 인플레이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다음 행보에 대해 투자자들에게 비밀을 유지했다. 7일 로이터 통신에 ..
테무

쉬인·테무 무관세 배송, 美 세관에 제동걸리나

중국과 연계된 쉬인과 테무와 같은 거대 기업의 수십억 달러 규모의 저가 온라인 쇼핑 주문을 처리하는 세관 브로커에 대한 미국의 새로운 단속으로 인해 배송 지연과 병목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ECB 기준금리 0.25%p 5년만에 첫 인하

ecb
유럽중앙은행(ECB)은 6일(현지 시각) 5년 만에 처음으로 금리를 인하했지만 지난해 급격한 경기 둔화 이후 인플레이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다음 행보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