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AI 기능 출시 철회

제품 보안에 대한 조사를 받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개인용 컴퓨터용 윈도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인공 지능(AI) 기능의 광범위한 출시를 철회하고 대신 소규모..
애플

애플 MS 제치고 시총 1위 탈환

애플의 시가 총액이 마이크로소프트(MS)를 제치고 1위를 탈환했다. 이는 애플이 인공지능(AI)을 통한 성장과 입지에 대한 투자 심리가 개선되고 있다는 신호라고 ..
DGB대구은행 제2본점

미얀마 대구은행 직원 2명 무장괴한에 피살

미얀마 대구은행 직원 2명이 무장괴한에 피살된 것으로 알려졌다. 2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DGB대구은행의 미얀마 현지 법인 'DGB 마이크로파이낸스 미얀마'의 현지인 직원 2명이 지난 21일 무장 괴한의 총격으로 숨..
일론 머스크

머스크 xAI 8조원대 신규 자금 조달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설립한 인공지능(AI) 스타트업 xAI가 60억달러(약 8조2000억원) 자금을 유치했다고 26일(현지 시각) 블로그 게시물에서 밝혔다. 27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인공지능..
소프트뱅크

소프트뱅크, 연간 약 12조원 AI 투자 목표

일본 소프트뱅크가 인공지능 분야에 연간 90억 달러(약 12조 2832억원)의 자금을 투자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26일(현지 시각) 파이낸셜타임즈(FT)에 따르면 소프트뱅크의 투자 및 약정에 대한 지출은 손정의 ..
반도체

중국 64조원 규모 반도체 펀드 조성

중국이 미국의 반도체 규제에 대응하고 칩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사상 최대 규모의 반도체 투자 펀드를 조성했다고 27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전했다. 공식 기업 등록 정보를 집계하는 온라인 플랫폼인 톈옌..
이란 대통령

이란 대통령 신원 '반지'로 확인됐다

최근 헬기 추락사고 이후 이란 대통령의 신원이 반지를 통해 확인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란 당국은 앞서 지난 19일(현지시간) 이란 대통령 헬리콥터의 추락사고 발생 후 17시간 만에 헬기 잔..

중국 64조원 규모 반도체 펀드 조성

반도체
중국이 미국의 반도체 규제에 대응하고 칩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사상 최대 규모의 반도체 투자 펀드를 조성했다고 27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