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서울시 우이신설선 연장선 노선도

서울시 우이신설선 연장선, 방학역 연결

서울시 우이신설선 연장선 기본계획이 승인됐다. 7일 서울시에 따르면,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우이신설연장선 기본계획을 6일 승인했다. 우이신설연장선은 현재 운영 중인 우이신설선을 연장하는 사업으로, 솔밭공원..
조규홍 장관, 의대 입학정원 확대 발표

내년도 의대 입학 정원 2천명 늘린다…총정원 5058명

정부가 내년 대학입시의 의과대학 입학 정원을 2000명 늘리기로 했다. 보건복지부는 6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보정심)를 열고 이런 내용의 2025학년도 입시 의대 입학정원 증원 규모를 발표했다.정..
설 특별사면 발표하는 심우정 법무부 장관 대행

김관진·김기춘 등 980명 설 특별사면

군 사이버사령부에 '정치 댓글'을 작성하도록 지시한 혐의로 유죄가 확정된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이 설 명절을 맞아 사면받는다. 박근혜 정부의 이른바 '문화계 블랙리스트' 의혹으로 실형을 선고받은 김기춘 전 대통령비서..
윤석열 대통령

尹대통령 "의사 인력 확대는 늦출 수 없는 시대적 과제"

윤석열 대통령은 6일 "저와 정부는 오직 국민과 나라 미래만 바라보며 흔들림 없이 의료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의..
제설

서울시 제설 비상근무 실시

서울시가 제설 비상근무를 실시했다. 6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5일 오전 11시30분부로 제설 비상근무를 1단계로 상향 발령해 대응했다. 이는 기상청에서 이날 늦은 새벽까지 1~5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함에 ..

서울시 제설 비상근무 실시

제설
서울시가 제설 비상근무를 실시했다. 6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5일 오전 11시30분부로 제설 비상근무를 1단계로 상향 발령해 대응했다. 이는 기상청에서 이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