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대학생 취업희망 기업 '제조는 삼성전자, 금융은 KB'

대학생들이 선정한 올해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은 어디일까.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와 캠퍼스 잡앤조이가 전국(서울·수도권 및 6대 광역시) 대학생 1000명(남녀 각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창조경제시대? 우리기업문화 '구글에 비하면 59점'

우리의 기업문화수준이 세계적 글로벌 기업에 비하면 59점에 불과하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창조경제 구현을 위해 '상명하복'의 직장풍토를 탈피하고 창의성 발휘를 돕는 기업문화로의 전환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은행들, 기업자유예금 이자 10년간 1600억원 편취"

국내은행들이 기업자유예금에 대해 '7일간 무이자방식'을 적용해오면서 지난 10년간 1600억원 정도의 이자를 편취해온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예상된다. 7일 금융권에 따르면, 수시입출금식 예금인 '기업자유예금' 은 2..

"우리금융, 위험을 줄이기가 쉽지 않다"

신한금융투자가 우리금융지주의 마진 하락 및 과도한 일회성 비용에 대한 우려의 시각을 제시했다. 최근 이 증권사는 우리금융의 지난 1분기 실적과 관련, 분석 보고서를 통해 "당사 예상치와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부진..

자녀 1명 양육비 3억원 시대…목돈마련 어떻게

양육비 부담이 하루가 다르게 커지고 있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자녀 1인당 월평균 양육비는 2012년 기준 118만9000원으로 조사됐다. 전체 양육비용으로 바꾸면 약 3억원 정도로 추산된다. 따라서 자..

"국민연금 국가지급 보장하라"

"국민은 불안하다. 국민연금 국가지급 보장하라" 민주노총, 참여연대, 한국노총, 한국여성단체연합 등 21개 노동시민사회단체로 이루어진 국민연금 바로세우기 국민행동(이하 연금행동)은 3일 국회 정론관에서 '국민연금 국..

ECB, 추가 금융완화 나설 듯

2일 ECB(유럽중앙은행)가 5월 금융정책회의를 열어 기준금리인 Refinancing 금리를 0.75%에서 0.5%로 낮추고, 하루짜리 대출에 적용되는 한계대출금리도 1.5%에서 1.0%로 50bp 인하했다. 변하지..

[기자수첩] 재계 압력에 무릎꿇은 국회 법사위

화학물질 유출로 중대한 피해가 발생할 경우 매출의 최고 10%까지 과징금을 부과하는 유해화학물질관리법 개정안 의결이 국회 법사위에서 무산됐다. 개정안은 최근 구미산업단지 염소가스 누출사고, 여수산업단지 폭발사고 등 ..

"어윤대 KB금융 회장, 말을 좀 더 조심했어야"

"어윤대 회장은 말을 좀 더 조심했어야 했다" (박병권 KB국민은행 노조위원장) 어윤대 KB금융지주 회장이 최근 기자회견을 열고, 연임을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대해 KB국민은행 노조 등 직원들은 긍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