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건보료 체납 사상 첫 2조원 돌파…부실관리 '도마'

건강보험료 체납액이 올해 들어 처음으로 2조원을 넘어섰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이 제출한 '건강보험 연도별 체납 현황'에 따르면, 2012년 6월말 기준 건강보험료(이하 건보료) 체납액은 총 2조418억원..

국민건강보험공단, 탈세혐의 200만건 알고도 방치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이 최근 3년간 소득을 축소하거나 탈루한 혐의가 있는 기업이나 고소득·전문직 종사자 등에게 6000억원의 건강보험료(이하 건보료)를 추징하고도, 정작 이들의 탈세혐의자료 200만건은 방..

국민연금공단 위탁투자 '운용사 배불리기?'

국민연금이 위탁운용사 배불리기로 전락하고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국민연금은 현재 국내 291조 8898억원, 해외 372억4400만 달러를 국내·외의 주식 및 채권에 투자하고 있다. 그 중 위탁운용사를 통해 투자하는..

삼성전자 임원연봉 '당연 1위'…직원은 '겨우 11위?'

국내 최대 단일기업인 삼성전자의 임원과 직원간 연봉 격차가 대기업들 중 가장 극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재벌닷컴이 작년 회계연도 기준으로 총수가 있는 자산순위 30대 그룹 소속 193개 상장사의 임·직원 연봉을 ..

입장바꾼 美법원 '램버스 악의적'…SK하이닉스 유리

SK하이닉스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북부 지방법원에서 진행 중인 램버스와의 특허 침해 소송 환송심에서 유리한 결정을 받았다. 지난 21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북부 지방법원은 기존 입장을 바꿔 램버스가 악의적으로 불법..

어윤대 회장 "KB式 집단지성 꽃피우자"

어윤대 KB금융그룹 회장이 최근 명동 은행연합회에서 직원들과 'CEO와의 대화' 시간을 함께하며 소통에 나섰다. 그동안 어 회장은 'CEO와의 대화'를 통해 지방지역 직원, 영업점장, 본부 부서장 등을 만났는데, 이..

'하나금융 스타일'

하나금융그룹이 최근 서울 을지로 하나금융지주빌딩 앞마당에서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한 '건강한 소통! 하나금융스타일!' 페스티벌을 열었다...

한화그룹, 태풍 '산바' 피해복구 봉사활동 전개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주말 태풍 '산바'로 인해 시름에 빠져 있는 피해지역 복구에 한화그룹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이 이어졌다. 한화그룹의 피해지역 인근에 근무하는 임직원들로 구성된 '한화사회봉사단'..

KDB대우증권 42주년…김기범 사장 "세계 1위 꿈 갖자"

"40여년 동안 업계를 대표해 왔다는 자부심을 뛰어 넘어 이제 KDB대우증권이 국내 1위에서 세계 1위로 발돋움할 수 있다는 비전과 확신을 가지자" 김기범 대우증권 사장은 21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42주년 ..

IBK기업은행, 금감원과 전통시장 활성화 나서

IBK기업은행과 금융감독원은 21일 서울 중구 황학동에 위치한 서울중앙시장에서 '전통시장 살리기' 행사를 열었다. 두 기관은 공동 기금으로 과일과 채소, 건어물 등 1억원 상당의 물건을 구입해 추석을 맞아 소외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