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20·30대, 40·50대보다 저축 많이한다

20~30대가 40~50대보다 저축하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전국 500명의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라이프 사이클에 따른 금융기관 이용 현황 및 시사점'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신한은행, LED조명 보급 활성화 돕는다

신한은행이 한국LED보급협회(KLEDA)와 10일 서울 중구 태평로 소재 본점에서 'LED(발광다이오드) 조명 보급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신한은행은 KLEDA가 전국 지자체와 ..

신한은행, 중고차 대출금리 0.7% 인하

신한은행은 서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신한 My Car 중고차 대출' 적용금리를 0.7% 인하했다. 신한 My Car 중고차대출은 높은 금리와 취급 수수료를 부담해야 했던 기존 할부금융을 서민금융 지원을 위해 은행에서..

거래소, 공시정보 유출 사과…쇄신안 추진

김봉수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최근 발생한 내부직원의 공시정보 외부유출 사건과 관련해 사과하고, 근본적인 쇄신을 통해 유사사건 재발 방지 및 신뢰 회복을 위한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포토] '씨티은행 바리스타'

10일 오후 한국씨티은행 명동중앙지점에서 하영구 한국씨티은행장이 일일 바리스타로 변신, 지점 방문 고객들에게 직접 커피를 서비스하고 있다. 씨티은행은 10일부터 14일까지를 '고객감사주간'으로 선포하고 커피 제공, ..

신용 7등급 위한 8~12%대 금리 신용대출 나와

신용등급은 양호한 편이지만 기존 신용대출 보유 과다로 인해 은행권에서 더이상 대출을 받기 어려운 이들을 대상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소액 긴급자금을 지원하는 신상품이 출시됐다. 우리은행은 '우리 희망드림 소액대출'을..

하나저축은행, 舊 한국저축은행 인수…영업개시

하나금융그룹 계열인 하나저축은행이 영업정지됐던 한국저축은행을 인수, 새로운 모습으로 10일 영업을 개시했다. 하나저축은행은 하나금융지주가 100% 출자한 저축은행으로 舊 에이스저축은행과 제일이저축은행을 인수해 올해 ..

KB국민은행 '30·40대 직장인 중심 특화점포' 개점

KB국민은행이 10일 직장인들이 밀집되어 있는 강남구 테헤란로에 '30~40대 직장인 중심 특화점포'를 개점했다. 이 점포는 직장인들의 문화와 금융거래패턴을 분석하고 니즈를 파악해 직장인에게 최적화된 다양한 요소들을..

하나금융, 태풍피해주민 지원성금 5억원 전달

하나금융그룹은 10일 연이은 태풍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주민을 돕기 위해 5억원의 성금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태풍 '볼라벤'과 '덴빈'으로 큰 피해를 본 농가 및 이재민 등의..

LG전자 "국내 대형 TV시장 공략 강화"

LG전자가 60형(151cm) 크기의 시네마3D 스마트TV를 신규 출시하며 대형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이 회사는 60형 시네마3D 스마트TV 2개 모델을 10일 출시했다. 기존 55형과 65형 제..

씨티은행 '고객감사주간'…요일별 이벤트 진행

한국씨티은행이 고객의 소중함을 재인식하고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고객감사주간' 행사를 10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기간 동안 피곤한 월요일 고객에게 커피를 무료 제공하고, 힘든 화요일 ..

외환은행 '2X 카드' 30만매 돌파

외환은행은 고객의 생애 단계(Life Time)에 따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외환 2X 카드'가 출시 3개월만에 30만매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