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하나·씨티은행, 키코 피해기업에 70% 배상하나

하나은행과 한국씨티은행이 키코(KIKO·환헤지 파생상품) 관련 소송에서 기업들이 입은 피해액의 60~70%를 배상하라는 법원의 판결을 받았다. 23일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합의21부(부장판사 최승록)는 엠텍비젼과 테크..

시민단체들 '최태원 SK 회장 구속촉구' 목소리 들어보니

시민단체들이 횡령·배임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구속을 촉구하고 나서 주목된다. 금융소비자협회와 투기자본감시센터, 금융정책연구원 등은 23일 서울중앙지방법원 앞에서 '특혜 재벌 해체! SK 최..

법원, 삼성 이재용 경영권 불법승계 인정

법원이 이재용 삼성전자 사장의 에버랜드 경영권 승계과정이 배임행위에 의해 이뤄진 것임을 확인하고, 계열사와 주주의 이익보다는 재벌총수의 사적 이익을 추구하는 불법행위에 대해 엄격하게 책임을 추궁하겠다는 의지를 보여 ..

시민단체들, 최태원 SK회장 구속 촉구

시민단체들이 횡령·배임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구속을 촉구하고 나섰다. 금융소비자협회와 투기자본감시센터, 금융정책연구원, 전국저축은행비대위, 소상공인단체연합회 등은 23일 서울중앙지방법원 앞..

한기평 "STX조선해양 재무부담 완화가능 예상"

신용평가기관인 한국기업평가(한기평)가 STX조선해양의 재무부담이 완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21일 한기평은 STX조선해양의 제28회 무보증 신주인수권부사채 신용등급을 'A-'로 평가했다. 등급전망은 업황침체 장기..

CJ그룹, 임직원 아이디어 모아 신사업 추진

CJ그룹 임직원 사이에서 '아이디어' 개발 열풍이 뜨겁다. 직원들끼리 퇴근 후 삼삼오오 짝을 지어 시장조사를 나가거나 밤늦게까지 회의실에서 아이디어 미팅을 하는 모습은 최근 CJ그룹 사옥에서 자주 보이는 모습들이다...

삼성노조, 에버랜드 인사팀 관리자 상해죄로 고소

삼성 노동조합의 회계감사가 삼성에버랜드 인사팀 직원을 상해죄로 고소했다. 20일 삼성노조는 경기도 용인시 에버랜드 정문 앞에서 김영태 회계감사 폭행사건 기자회견을 열었다. 노조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에버랜드 내 알..

한화 "법리적으로 오해 풀어야할 사항들 있다"

"재판부의 1심 판결의 내용을 존중한다. 나름대로 재판부가 심사숙고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법리적으로 쟁점들이 좀 남아있다. 법리적으로 오해를 풀어야 할 사항들이 있기 때문에, 항소심을 통해 우리 입장을 충분히 설명..

한화 '김승연 회장이 경영의 신?…어안이 벙벙'

"김승연 회장이 직접적인 책임이 있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검찰이 압수수색한 자료에서 회장은 경영의 신이고 모든 것에 관여한다고 했는데, 어안이 벙벙했다" 장일형 한화그룹 경영기획실 홍보팀장(사장)은 20일 서울 장..

신한은행, 장애인올림픽 선수단에 1억원 전달

신한은행이 2012 런던 장애인올림픽(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단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이 은행은 지난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로 소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14회 런던 하계 패럴림픽 선전을 위한 국가대..

신한금융, 장학캠프 개최…대학생 240명 참여

신한금융그룹이 신한장학재단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2년도 신한장학캠프'를 개최했다. 캠프는 18일부터 1박2일간의 일정으로 경기도 기흥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진행됐으며, 대학생 240명이 참여했다...

'토크 콘서트' 연 김종준 하나은행장

김종준 하나은행장이 직접 현장을 찾아가 직원들과 함께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취임 초부터 틈틈이 영업점을 방문하며 직원들을 만나왔던 김종준 은행장은 은행장과 직접 대할 기회가 많지않은 지방 영업점의 책임자급(차장..

"삼성 인사팀 관리자가 노조 회계감사 폭행했다"

삼성이 여전히 노조를 탄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불가피해 보인다. 19일 삼성노조 측은 "20일 오전 11시에 용인 삼성에버랜드 정문 앞에서 김영태 회계감사 폭행사건 기자회견을 실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