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외환은행 '고정금리 4.7%' 전환형 모기지론 특판

외환은행이 특별금리 제공을 통해 서민금융 지원과 고정금리 및 비거치식 대출 확대에 나선다. 이 은행은 현재 주력으로 판매중인 '안심전환형모기지론'에 대해 특별금리를 적용하는 특판 행사를 1조원 한도로 16일부터 내달..

'토마스와 친구들' 예·적금 나왔다

우리은행이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토마스와 친구들' 캐릭터를 활용한 '우리 토마스 통장·적금·예금'을 판매한다. 16일 임영학 우리은행 상품개발부장은 "경쟁력 있는 금리와 어린이 건강관리 서비스 및 박물관 ..

근저당비 반환소송, 키코처럼 끝나나

은행에서의 담보대출시 근저당 설정비를 부당하게 부담했다며 이를 반환할 것을 요구하는 고객들의 집단소송이 줄을 잇고 있다. 하지만 금융권의 시각은 다소 회의적이다. 6일 금융권 관계자들의 말을 종합해보면, 이번 문제의..

우리은행 '유별난마을'과 7년째 인연

"도시와 농촌의 상생을 목적으로 시작한 우리은행과 유별난마을의 특별한 인연이 7년이라는 세월을 거쳐 이제는 한가족이라는 공동체를 만들었다" (이순우 우리은행장) 우리은행은 5일 '1社1村' 자매마을인 경기도 안성시 ..

SK C&C, 성남 탄천서 '환경 경영'

SK C&C가 2년째 성남 탄천 습지 생태공원 조성작업을 진행하며 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회사 측은 5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에 위치한 탄천 습지 생태원에서 나비 서식처 조성을 위한 야생화 모종심기 활동..

대기업들 투자는 얼마나…삼성전자 4년간 93조원

이명박 정부 출범 이후 4년간 국내 대기업 가운데 투자와 고용에서 가장 활발했던 곳은 삼성전자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재벌닷컴 등에 따르면, 작년 10조원 이상 매출(연결기준)을 올린 비금융 상위 25개 대기업의..

'현장경영' 집중하는 고재호 대우조선해양 사장

고재호 대우조선해양 신임 사장이 현장경영을 통한 내실과 소통경영을 강조하고 나섰다. 고재호 사장은 "내실 경영을 통해 안정 속에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할 것이며, 직원들과의 소통으로 최고의 국제경쟁력을 가진 영속기업으..

외환은행, 적립식 미국달러 저축보험 첫 출시

환율 변동에 대한 리스크를 줄이면서 부담없이 자녀들의 어학연수·유학자금 마련을 위한 달러 적립식 저축보험이 국내 최초로 나왔다. 4일 외환은행은 AIA생명과 함께 '(무)마이달러저축 보험'을 출시했다...

금융정보 알리미 '신한 스마일앱' 가입자 10만명 돌파

신한은행이 지난해 12월 출시한 '신한 스마일(Smail)'이 3개월만에 가입자수 10만명을 돌파하는 등 스마트 금융상품 및 서비스가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한 스마일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금융정보 알리미..

산은금융 "사회공헌, 창업지원 최우선"

KDB금융그룹(이하 산은금융)이 청년, 퇴직자, 빈곤계층 창업 등 전방위적인 창업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해외동포의 국내 교육 및 취업을 지원하며 우수 인재 발굴 및 배출에도 힘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미래는 이미 시작되었습니다'가 보험 이름?

미래에셋생명이 보험 상품명에 '격언'을 적용하는 혁신을 통해, 삶의 안내자로 나섰다. 회사 측은 4일 "다른 금융업과 차별화된 보험업만이 가지고 있는 본질에 집중, 고객의 삶의 안내자가 되어 평생 멘토링을 하고자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