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우리투자증권 장학생들, 대학진학 꿈 이뤘다

우리투자증권 희망나무 장학생제도를 통해 장학금을 지원받고 대학에 입학한 새내기들이 증권사를 다시 찾았다. 23일 오후 서울 여의도 우리투자증권 본사에서는 '희망나무 장학생 홈커밍데이' 행사가 열렸다...

김승유 하나금융 회장 '아름다운' 퇴임

김승유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41년 금융인생을 마무리하고 아름답게 물러났다. 하나금융은 23일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김석동 금융위원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승유 회장 퇴임식을 가졌..

[주총의눈] 우리금융, 경영진 책임경감도 1등?

우리금융지주가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경영진의 회사에 대한 책임을 줄이려 하는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예상된다. 24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금융은 오는 30일 열릴 주주총회에서 이사의 회사에 대한 책임경감 조항이 포함된..

김종준 하나은행장 취임…'실행력' 주문

김종준 하나캐피탈 사장이 제5대 하나은행장으로 취임했다. 하나은행은 22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임직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대 김종준 은행장 취임식'을 가졌다...

[주총의눈] 신동빈·신영자 10곳 넘는 이사겸임 괜찮나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신영자 롯데쇼핑 사장의 재선임을 두고 과도한 겸직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롯데쇼핑은 23일 열릴 주주총회에서 신동빈, 신영자 후보를 포함한 사내이사 4명을 선임하는 안을 상정할 예정이다..

[주총의눈] 동부CNI 주주들, 좋을게 없다

동부CNI가 정관을 주주들에게 불리하게 변경하려 한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회사 측은 오는 23일 열릴 주주총회에서 이사의 회사에 대한 책임 경감 및 재무제표 등의 승인 결의주체 변경, 전환사채와 신주인수권부사채..

[주총의눈] 대한전선 사외이사들 왜이러나

대한전선 사외이사들의 이사회 출석률이 저조해, 업무의 충실도가 현저히 떨어진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회사 측은 오는 23일 열릴 주주총회에서 현재 사외이사인 윤창번 김&장 법률사무소 고문과 장진호 연세대학교 교수..

글로벌 인재 확보위해 뛰는 정철길 SK C&C 사장

정철길 SK C&C 사장이 글로벌 인력 확보에 팔을 걷어 부쳤다. SK C&C는 미국 톱 100대 대학을 대상으로 글로벌 채용 설명회를 갖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첫 실시 이후 갖는 두번째 글로벌 캠퍼스 리크루팅..

[주총의눈] 회사기회 유용 중인 이우현 OCI 부사장

이우현 OCI(舊 동양제철화학) 부사장의 재선임 여부를 두고, 그가 회사기회를 유용해 이익을 챙기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OCI는 오는 23일 열릴 주주총회에서 이우현 사업총괄 부사장을 포함한 사내이사 2명과 사..

'MP3·PMP로도 문자한다'…SKT 'T메시지' 체험 이벤트

SK텔레콤이 SK플래닛에서 운영하는 정보통신기술(ICT) 전문 유통 브랜드 '이매진' 매장에서 'T메시지' 체험 행사를 진행 중이다. T메시지는 SKT의 메시징 API를 적용, 통신형 모뎀이 탑재되지 않은 MP3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