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하나은행, 소상공인 창업 예정자들 지원

하나은행이 창업에 도전하는 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은행은 서울시 거주 소상공인 창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22일에 이어 23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을지로 소재 본점 강당에서 '소상공인 창업 아카..

"17일은 외환은행 치욕의 날"

지난 17일은 하나금융지주와 외환은행 노조가 극적으로 협상을 타결한 날이다. 하지만 이를 두고 내부에서는 '밀실야합 불법합의'라는 논란이 일고 있다. 외환은행 복수 노조로 작년 9월에 발족한 외환은행 민주노조(이하 ..

美 대법원의 하이닉스 상고 기각, 알고보니

미국 연방 대법원이 21일(현지시간) 하이닉스반도체의 램버스 특허 무효 여부를 다투는 상고를 기각했다. 하지만 이로 인해 램버스가 하이닉스로부터 특허 로열티나 손해배상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는 램버스와의..

롯데쇼핑, 늘어만 가는 해외부문 적자 어쩌나

지난해 롯데쇼핑의 백화점 및 대형마트 해외 부문 손실액이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롯데쇼핑의 백화점 해외부문은 4분기에만 90억원, 한 해 200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대형마트도 4분기 21..

메릴린치 "한국 CFO들 국내성장 도모에 초점"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CFO(최고재무책임자)들은 자국의 경제성장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세계 경제에 대해서는 신중한 견해를 보였다. 뱅크오브아메리카 메릴린치(Bank of America Merrill Lynch)가..

'대우건설도 허위·과장하는데'…상가광고 선별법은

최근 대우건설이 브랜드의 입점이 확정되지 않았음에도 대규모 입점이 확정된 것처럼 광고해 공정거래위원회에 적발되면서, 한동안 잠잠했던 허위·과장 광고에 대한 경계 경보음이 다시 울리고 있다. 때문에 초보 투자자들은 분..

청라에 '하나금융타운' 조성…내년 상반기 착공

청라국제도시에 대규모 금융타운이 조성된다. 하나금융그룹은 인천 청라경제자유구역에 약 10만평 규모의 '하나금융타운'(가칭)을 건립키로 하고, 21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인천광역시·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MOU를 체결..

[공시] 하나금융, 하나금융타운 조성 추진

하나금융지주는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국제도시 내에 하나금융타운을 조성하는 것과 관련해 21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인천광역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MOU를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동양·대우·한투證, 금감원 제재횟수 가장 많아

대형 증권사일수록 조직적·고의성 짙은 불법영업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금융감독원과 금융소비자연맹 등에 따르면, 2008년부터 2011년 6월말까지 3년6개월간 증권사들은 총 112회의 금감원 제재를 받았다...

삼성증권, 금감원 문책 최다…불법·편법영업 '심각'

증권사들 가운데 삼성증권의 임직원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가장 많이 문책을 받아온 것으로 드러났다. 20일 금융감독원과 금융소비자연맹 등에 따르면, 2008년부터 2011년 6월말까지 3년6개월간 증권사 임직원들은 매월..

조국 교수 "영남이 변해야 대한민국이 변한다"

"고인 물은 썩기 마련이고, 유권자들은 이를 신경 쓰지 않으면 안 된다. 이들의 정치구조와 행태에 강력한 경고의 메시지를 보내고 적당한 긴장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것이 영남을 변하게 하는 것이고 한국..

최인기 농수산위원장 "최원병 농협회장 즉각 사퇴해야"

"농협개혁의 핵심인 사업구조개편이 정부의 지원 약속 번복으로 좌초될 위기에 놓였다. 이 지경이 될 때까지 책임지는 모습은 커녕 수수방관만 하고 있는 최원병 농협중앙회 회장은 즉각 사퇴해야 한다" 20일 최인기 국회 ..

국민연금 등 주요 연기금, 주식투자 비중 늘린다

국민연금 등 주요 연기금이 올해 목표 주식투자 비중을 확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20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민연금은 작년 18%에서 올해 19.3%로, 교직원공제회는 10.1%에서 12.5%, 사학연금은 ..

무역협회 차기 회장에 한덕수 前 총리…22일 선임

한국무역협회가 차기 회장으로 한덕수 前 국무총리를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한덕수 前 총리는 무역협회의 오랜 관례대로 회장단회의 추대를 거쳐 오는 22일 개최되는 총회에서 공식적으로 28대 회장에 선임될 예정이다...

경남은행 '1등 지방은행' 도약 박차

경남은행이 '우리나라 1등 지방은행' 도약을 위한 질주에 속도를 내고 있다. 경남은행은 최근 2011년 경영성과를 분석하고 2012년 경영계획을 공유하는 '2012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