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트레이드1호스팩 '하이비젼시스템'으로 변경 상장

이트레이드1호스팩(SPAC·기업인수목적회사)이 하이비젼시스템으로 14일 코스닥시장에 신규상장했다. 벤처기업부에 속한 하이비젼시스템은 사진기, 영사기 및 관련장비 제조업체로 카메라모듈 자동화 검사장비가 주제품인 기업이..

블랙스미스 '미스터리 쇼퍼' 도입…"맛으로 승부"

카페베네가 런칭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블랙스미스가 '맛 평가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블랙스미스는 최근 고객의 기호를 조사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7명의 맛 평가단을 선정했다. 이들은 매장을 방문해 평가단임..

SK텔레콤, 하이닉스 인수대금 납입 완료

SK텔레콤이 하이닉스반도체 M&A관련 인수대금 신주 2조3425억원, 구주 1조322억원 등 총 3조3747억원을 완납했다. 하이닉스 주식관리협의회 주관기관인 외환은행은 SKT가 하이닉스 인수대금을 14일자로 납입 ..

[기자수첩] '국민연금' 인가 '재벌연금' 인가

그간 의결권 행사지침에 의거해 의결권을 행사해왔던 국민연금이 돌연 하이닉스반도체 임시주총에서 최태원 SK 회장 등 사내이사 선임 건에 대해 유래가 없던 '중립' 결정을 내리며 도마위에 올랐다. 얼마전 하이닉스 임시주..

국민연금 등 기관들 '재벌 거수기' 논란

국민연금을 비롯한 기관투자자들이 '재벌의 거수기'에 불과하다는 논란이 일고 있다. 최태원 SK 회장의 하이닉스반도체 사내이사 후보 선임건 때문이다. 13일 하이닉스 임시주총에서는 회사의 정관변경, 이사 선임 및 감사..

GS계열 코스모화학 '또' 계열사 부당지원 의혹

GS그룹 소속 코스모화학이 재정상태가 불량한 지배주주 소유 계열사들에 자금대여 및 담보를 제공했다는 의혹이 또다시 제기되고 있다. 최근 경제개혁연대는 코스모화학이 코스모앤컴퍼니 등 계열사에 자금대여와 담보제공 등을 ..

[포토] '담합 절대금지' 서약하는 LG 경영진

LG전자 사업본부장과 본사 주요 경영진이 8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담합 절대금지 실천 서약서'에 직접 서명하고 있다. 사진 앞줄 왼쪽부터 권희원 HE사업본부장(사장), 노환용 AE사업본부장(사장), 박종석..

LG전자 "담합 금지? 경쟁사 접촉 금지" 고강도 대책

LG전자가 '담합 금지' 수준을 넘어 아예 '경쟁사 접촉 금지'라는 고강도 방지 대책을 즉시 실행키로 했다. LG전자는 8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사업본부장과 본사 주요 경영진이 '담합 절대 금지 실천 서약서..

'삼성이 고심하는 동안' 담합 근절대책 내놓은 LG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담합이 도마위에 오른 가운데, LG그룹 측이 먼저 근절대책을 내놨다. LG는 8일 각 계열사 CEO 주도로 담합 방지 행동 가이드라인 재정비와 책임 소재 명확화 등을 통해 LG 내에서 담합 행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