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카드 에버랜드 지분 블록딜로 매각 예상

삼성카드의 삼성에버랜드 지분이 블록딜(대량매매) 방식을 통한 제삼자 매각 쪽으로 굳어지고 있다. 삼성그룹은 애초 삼성에버랜드의 기업공개(IPO)를 추진했으나 반재벌 여론이 고조되자 이를 전면 보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은행들 위기대비 단기 외화차입 늘려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안에 대비해 은행들이 적극적으로 외화자금을 차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만기 1년 미만의 단기물은 관련 집계가 시작된 이후 최고를 기록했다...

김석동 "결과로 말할 것" 발언에 대형저축은행도 움찔

저축은행 업계 1위인 솔로몬저축은행이 본사 사옥을 매각하고 업계 2위인 토마토저축은행도 2500억대 규모의 빌딩 매각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대형저축 은행들은 저축은행 구조조정 대상에서 빠질 것으로 보았지만, 금융당..

솔로몬저축은행 사옥 등 1600억에 매각... "극약 처방"

자산 규모로 저축은행 업계 1위인 솔로몬저축은행이 서울 테헤란로에 있는 본사 사옥과 역삼동 빌딩 등 건물 두 채를 1600억원에 매각한다. 업계 2위인 토마토저축은행도 토마토2저축은행 선릉지점으로 사용하고 있는 테헤..

정부, 외환시장에 1년 5개월만에 공식 구두개입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이 급등하자 정부가 1년 5개월만에 공식 구두개입에 나섰다. 기획재정부 은성수 국제금융국장은 15일 "어떠한 방향이든 환율의 지나친 급변동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시장상황을 주시하고 있..

신규 코픽스 석달만에 하락… 0.03%↓

은행 대출 기준금리 체계인 신규취급액 기준 코픽스(자금조달비용지수)가 석 달 만에 하락했다. 15일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지난달 신규취급액 기준 코픽스는 지난달 은행채 금리 등 시장 금리가 떨어짐에 따라 연 3.77..

김석동 "유로존 재정 문제, 올해 말 터질 수도"

김석동 금융위원장은 15일 유럽의 재정위기가 이르면 올해 말 세계 경제에 큰 충격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시내 한 호텔에서 열린 콘퍼런스에서 "유로존 문제는 해결이 어려울 것이고, 결국 올해 4분기..

금투협, 올해 신입직원 20% 고졸 채용

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황건호)는 고졸인력 채용할당제를 적용해 올해 신입직원의 20% 이상을 고졸 출신으로 충원하기로 했다. 금투협은 15일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고졸인력 채용과 관련, 업계를 선도하고 우수인력을..

소시모 "신용카드 리볼빙서비스 피해 많아"

신용카드 리볼빙서비스에 의한 소비자 피해가 많은 것으로 15일 나타났다. 소비자시민모임이 최근 서울 시민 1천명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사용실태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72.5%가 리볼빙 서비스 가입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