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제주항공, 10~11월 동남아 본격 취항

동남아 LCC(저비용항공사)의 국내취항에 맞서 제주항공이 오는 10~11월 홍콩과 필리핀 마닐라, 세부 등 동남아 정기노선 확대에 나선다. 제주항공은 지난달 초 정부로부터 배분 받은 홍콩과 필리핀 노선에 대해 올 1..

‘슈퍼 벤처기업’ 평균 근속연수 4.4년

지난해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한 슈퍼급 벤처기업의 직원 평균 근속연수는 4.4년이었다. 취업정보업체 잡코리아는 최근 매출액 1000억원을 넘긴 벤처기업 242곳 중, 금융감독원에 사업보고서를 제출한 150개 기업..

바이오기업 씨젠, 코스닥 상장 본격화

분자진단 바이오기업 씨젠이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내달로 예정된 코스닥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작업에 돌입했다. 4일 회사측은 내달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공모청약을 거쳐 코스닥에 입성할 예정이라며 이같..

한국 中企, 세계 최대 美 연방조달시장 넘어라

정부가 중소기업들의 미국 정부조달시장 진출 지원에 적극 나섰다.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CCR(중앙계약자등록소)벤더 등록 및 美조달시장 바이어발굴 서비스, 해외조달진출 자가진단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그룹, 외환銀 대출금 조기 상환…‘거래 종료’

"현대그룹과 주채권은행인 외환은행의 거래는 사실상 종결됐습니다" 3일 현대그룹 관계자는 "외환은행 대출금 350억원을 추가로 상환함으로써 현시점에서 상환 가능한 것은 모두 다 상환 완료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中企 98% 외부자문 활용…高비용 대책 시급

필기용구 제조업체 A사는 일본과 중국 등 경쟁국 기업의 국내진출로 매출이 줄고 판로가 불투명해지자 컨설팅사로부터 긴급 경영진단을 받았다. 회사는 문구류 유통분야로의 업종전환을 생존전략으로 처방을 받고 변신, 법인사무..

유비컴, 4년만에 흑자전환 성공

코스닥 상장기업 유비컴이 올 상반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회사측은 상반기 매출이 78억9000만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41.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각각 전년동기 대비 132.2%, 116.7% 증..

젯텍, 올 상반기 최대실적…영업익 흑자전환

코스닥 상장기업 젯텍이 올 상반기 사상 최대의 실적을 달성했다. 3일 회사측은 상반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약 190% 증가한 111억3000만원, 영업이익은 전년도 -9억3000만원에서 흑자전환한 30억원을 기록했..
이미지

[취재현장] 최저임금 인상, 독으로 돌아오나

“최저임금 인상은 결국 근로자들의 임금체불과 해고위기를 부추길 것입니다” 3일 내년도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5.1% 오른 시간당 4320원으로 고시된다. 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민경 중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