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테무 면봉 세균 검출

테무 면봉 세균 검출…기준치 30배 넘어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테무의 일회용 면봉에서 세균이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서울시에 따르면 테무에서 판매하는 일회용 면봉 10개 제품 중 6개 제품에서 국내 기준치(300CFU/g)의 최대 36.7배 초과..
말라리아

파주시 말라리아 경보 발령, 이유는

경기도가 파주시에 말라리아 경보를 발령했다. 19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질병관리청이 전국에 말라리아 주의보를 발령한 18일 파주시에 올해 첫 말라리아 경보를 발령했다. 말라리아 경보는 전국 말라리아 주의보 발령 ..
이승엽 두산 감독

프로야구 심판 혼동에 비디오판독 번복

프로야구 심판진이 포스·태그 플레이를 혼동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1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4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와 NC 다이노스전에서 심판진이 포스·태그 플레이를 혼동한 뒤 잘못..
최태원 회장

최태원 판결문 오류 주장에 2심, 이례적 설명

최태원 SK그룹 회장 측의 판결문 오류 주장에 대해 2심이 이례적으로 설명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고법 가사2부(김시철 김옥곤 이동현 부장판사)는 '17일자 판결경정에 관하여'라는 제목의..
추경호 원내대표

추경호 "법사·운영위, 민주-與 순서로 1년씩 맡자"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는 19일 22대 국회 전반기 법제사법위원장과 운영위원장을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1년씩 순차적으로 맡는 안을 더불어민주당에 추가로 제안했다. 추 원내대표는 이 제안이 "마지막 제안"이라고 ..
공정위

공정위, '집단 휴진 주도' 대한의사협회 현장조사

의료계 집단 휴진을 주도한 대한의사협회(의협)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본격적인 조사에 착수했다. 19일 업계와 관계부처에 따르면 공정위는 이날 서울 용산구 의협에 조사관을 보내 전날 있었던 '의료농단 저지 전국의사 ..
배우 이영애

이영애 기부…군부대 음악회 후원

배우 이영애의 기부 소식이 전해졌다. 1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영애는 오는 20∼21일 경기 평택 해군 제2함대사령부와 파주 접경지역에서 열리는 KBS교향악단의 '찾아가는 음악회'에 5000만원을 후원했다. 이번 ..
강남·명동 광역버스

강남·명동 광역버스 조정…29일부터

강남·명동 광역버스 노선과 정류장이 조정된다. 18일 서울시에 따르면 강남과 명동 방향 22개 노선이 오는 29일부터 분산․조정된다. 먼저, 수도권에서 서울 강남으로 향하는 20개 노선이 조정된다. 용인에서 강남으로..
이스라엘군 군사활동 중단 계획도

이스라엘군 군사활동 낮에는 멈춘다

가자지구 남부 일부 지역에서 이스라엘군이 군사활동을 낮에는 멈추기로 했다.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인도적 목적을 위한 지역적이고 전술적인 군사 활동 중단이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시행될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