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우체국 장학금

우체국, 800명에 희망 장학금 지원…내달 5일까지 접수

우체국이 800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1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조해근)는 저소득층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2024년 우체국 희망장학금’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우체국 ..
말라위 부통령

말라위 군용기 추락…부통령 등 전원 사망

아프리카 말라위의 군용기가 추락해 사울로스 칠리마 부통령 등 전원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1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라자루스 차퀘라 말라위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국영TV로 생중계된 연설에서 "칠리마 부통령 등..
지진으로 금이 간 학교 담벼락

전북 부안 지진, 15차례 여진까지

전북 부안 지진이 여진까지 총 16차례 발생했다. 1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26분쯤 부안군 남남서쪽 4km 지역에서 규모 4.8의 지진이 발생했다. 진앙은 북위 35.70도, 동경 126.71도로, 행..
쿨링포그

강릉 열대야 이틀째…폭염 총력 대응

강릉에서 열대야가 이틀째 지속됐다. 1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강릉에서는 11일에서 12일로 넘어오는 밤사이 열대야가 발생했다. 이 지역 주민들은 10일과 11일 사이에 이어 이틀 밤 연속 열대야를 겪었다. 열대야는 ..
이재명 대표

검찰, '쌍방울 대북송금' 관련 이재명 기소

검찰이 12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쌍방울 대북송금과 관련한 제3자뇌물 혐의 등으로 불구속 기소했다. 윤석열 정부 들어 5번째 기소이며, 향후 이 대표가 받게 될 재판은 4개로 늘어날 전망이다...
인천공항 1활주로 중단

인천공항 1활주로 운영 중단 12시간만에 재개

인천공항 1활주로가 운영 중단 12시간만에 재개된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에서 이륙한 화물기가 기체 이상으로 회항해 착륙하는 과정에서 타이어 펑크 등이 발생해 공항 제1활주로 운영이 약..
인천공항

인천공항 1활주로 중단 후 복구 중

인천공항 1활주로 운영이 중단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오전 5시3분 미국 아틀라스항공 화물기 5Y8692편이 인천공항 제3활주로에서 이륙해 미 앵커리지로 향하던 중 유압 계통 이상이..
강릉 경포 해변

강릉 열대야 발생…무더위 지속 전망

강원도 강릉에서 열대야가 발생했다. 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강릉의 아침 최저 기온은 25도를 기록, 올해 전국 첫 열대야로 파악됐다. 열대야는 오후 6시1분부터 이튿날 오전 9시까지 최저기온이 25도 아래로 ..
걸그룹 아일릿

아일릿 악플러 고소 "수백명 대상…선처·합의 없다"

걸그룹 아일릿 측이 악플러 고소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11일 아일릿 소속사 빌리프랩은 "당사는 아일릿에 대한 명예훼손, 모욕, 성희롱, 허위사실, 악의적 비방 등 악성 게시물 작성자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진행했다"..
펜타닐 투약내역 확인 의무화 홍보 포스터

펜타닐 투약내역 확인 14일부터 의무화

펜타닐 투약내역 확인이 의무화된다. 11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14일부터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환자의 의료용 마약류 투약내역을 확인하고 과다·중복 처방 등 오남용이 우려되는 경우에는 의사·치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