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윤석열 대통령

尹대통령 "포항, 빠르게 절차 밟아 특별재난지역 선포"

윤석열 대통령은 7일 태풍 '힌남노'로 큰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에 대해 특별재난지역 선포 방침을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특별재난지역을 선포하거나 이재민들을 위한 지원 방안을 생각하고 있..
힌남노 피해 침수도로

태풍 힌남노 여파, 침수피해 차량 1000대 넘어

11호 태풍 힌남노 피해 침수차량이 1000대가 넘는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달 집중호우로 차량 1만여대가 침수 피해를 본 지 불과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아, 또다시 태풍 힌남노 상륙 여파로 대규모 차량 침수 피해가 ..
태풍 힌남노 경로

힌남노 현재위치, 태풍특보 여전

11호 태풍 힌남노가 울릉도에서 북동진 경로를 보이고 있다. 6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전 9시 기준 힌남노 현재위치는 울릉도 남남서쪽 약 110km 해상이다. 주요지점과 태풍 중심의 거리를 보면 울진 110km, 포..
태풍 힌남노

태풍 힌남노 예상경로, 6일 오전 고비

11호 태풍 힌남노가 북상하면서 전국이 영향권에 들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5일 기상청은 태풍 힌남노의 강풍반경이 400km에 달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강풍이 불고 많은 비가 내릴 수 있다고 예상했다. 기상청은 브리핑..
부산항

부산, 밤부터 태풍 힌남노 직접영향…198명 사전대피

제11호 태풍 힌남노 경로가 부산으로 예상됨에 따라, 하늘길과 뱃길이 멈추는 등 비상 대비 태세가 가동되기 시작했다. 5일 부산기상청에 따르면, 부산에는 태풍 힌남노 간접 영향으로 이날 낮 12시 이후부터 빗방울이 ..
윤석열 대통령

尹대통령 "전역이 태풍 영향권" 선제 대응 강조

윤석열 대통령은 5일 태풍 '힌남노' 상황과 관련, "정부는 긴장을 늦추지 않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 문답에서 "우리나라 전역이 역대급 ..
랜섬웨어

랜섬웨어 감염 불안 '추석에 이것 누르면 안돼요'

최근 보안기업 이스트시큐리티의 백신 프로그램 '알약' 오류로 랜섬웨어 감염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랜섬웨어는 몸값(Ransom)과 소프트웨어(Software)의 합성어로, 사용자 PC를 인질로 삼는 보안 공격..
이재명 대표

이재명 소환 통보 후폭풍, 정기국회 첫날 강대강 대치

검찰이 1일 '백현동 의혹'과 관련해 고발당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소환을 통보하면서 여야의 대립이 격화할 조짐이다. 특히 검찰이 이 대표에게 소환을 통보한 사실이 공개된 시점이 9월 정기국회가 시작한 시점이..
김성한 안보실장

김성한 "美, 전기차 보조금 문제 NSC 차원 검토 약속"

미국이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상에서 한국산 차량을 제외하기로 한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의 영향을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차원에서 검토하기로 했다. 김성한 국가안보실장은 31일(현지시간) 미국 하와이에..
국회 예결위 전체회의

尹정부 첫 정기국회 예산·입법 '100일 대장정'

윤석열 정부의 첫 정기국회가 1일 막을 올린다. 윤석열 정부 집권 초반 정국주도권을 잡기 위한 힘겨루기가 본격화하는 상황에서 열리는 정기국회인 만큼, 여야의 치열한 수싸움이 펼쳐질 전망이다.국회는 이날 오후 2시 본..
코로나19 백신 4차접종

코로나19 백신 접종했는데 또 확진, 왜?

국내 코로나19 재유행이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방역 당국은 재유행의 정점이 지났다고 판단하면서도 위중증 환자와 사망자 수 증가에 대해서는 경계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31일 신규 확진자 수는 10만명대를 기록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