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동훈 법무부 장관

정부 이의제기 검토 "ISDS 배상 판단 수용 어려워"

정부가 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에 약 2800억원을 배상하라는 국제중재기구의 판단에 불복해 이의 제기를 검토하기로 했다. 법무부는 31일 세계은행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의 론스타 사건 중재 판정부 판단에 대해..
발언하는 권성동 원내대표

與, 추석前 새 비대위 구성, '權 직대체제' 시한부 운영

법원의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의 직무정지 결정으로 지도부 공백 사태를 맞은 국민의힘이 29일 추석 연휴 전까지 새로운 비상대책위원회 출범을 완료하기로 했다. 또, 새 비대위 출범 전까지 권성동 원내대표가 '비대위원장 ..
K2 흑표 전차

K2전차·K-9자주포, 폴란드 1차 수출계약

한국산 '명품무기'를 유럽 국가 폴란드로 수출하는 본 계약이 체결됐다. 현대로템과 한화디펜스는 26일(현지시간) 폴란드 군비청과 K2 흑표 전차 및 K-9 자주포 수출을 위한 57억6천만 달러(약 7조6천780억원)..
송기헌 중앙위 부의장

'이재명 방탄' 논란 당헌, 재투표 끝 최종 의결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이재명 방탄용' 아니냐는 계파 간 논쟁을 불러일으킨 당헌 개정안이 26일 재투표 끝에 최종 확정됐다. 민주당은 이날 중앙위원회 온라인 투표 결과 '기소 시 당직 정지' 관련 규정 등이 포함된 당..
주호영 비대위원장

법원, 국민의힘 비대위 제동…주호영 직무집행 정지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전환의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이준석 전 대표가 낸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사실상 받아들였다. 서울남부지법 민사51부(황정수 수석부장판사)는 26일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직무 집행을 본안..
수원지검, 수원고검

검찰, 횡령 혐의 쌍방울 세번째 압수수색

검찰이 횡령 등 혐의를 받는 쌍방울 그룹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수원지검 형사6부(김영남 부장검사)와 공공수사부(정원두 부장검사)로 꾸려진 통합수사팀은 26일 횡령 및 배임,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수사 중..
고령층

올 1분기 일자리 늘긴 했는데…절반은 60대 이상

올해 1분기에 늘어난 임금 근로 일자리 가운데 절반은 60대 이상 고령층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고령층 일자리는 특히 보건·사회복지 분야에서 큰 폭으로 늘었다. 25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2년 1분기 임금 근로 ..
윤석열 대통령

尹대통령 "금융위기 재발 않도록 철저히 점검“

윤석열 대통령은 24일 고금리·고환율·고물가 등 '3고(高)' 현상과 관련, "금융위기 상황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민생의 어려움이 가중되지 않도록 철저히 점검하고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
한중수교

한중 수교 30년, "경제협력 확대하자" 한목소리

한중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24일 열린 경제행사에서 양국이 한목소리로 경제협력을 확대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특히 최근 공급망 리스크와 인플레이션 등 글로벌 경제 위기 앞에서 양국이 상호신뢰와 긴밀한 경제협력을 바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