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설악산 출입통제구역 무단출입 사망 사고 잇따라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가 통제구역 무단출입자들로 인해 골머리를 앓고 있다. 사무소는 올해 설악산에서 발생한 사망사고 7건 중 4건이 출입통제구역에서 일어나 가뜩이나 신경이 예민해져 있는 상황인데, 최근 혹한 속에 설악산..

올해 구세군 자선냄비 47억원 모금… 역대 최고액

올해 구세군 자선냄비에 역대 최고액인 47억원이 모금됐다. 한국구세군은 27일 2011년 자선냄비 모금활동을 통해 지난 1928년부터 매해 진행한 국내 자선냄비 모금활동 사상 최대 금액인 47억3천29만원을 모금했다..

25~49세 서울시민 10명 중 4명꼴 미혼

서울의 25~49세 시민 10명 중 4명 정도는 결혼하지 않은 미혼 상태인 것으로 조사됐다. 또 지난해 처음으로 황혼이혼이 신혼이혼을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서울시에 따르면, 25~49세 미혼인구는 지난 1..

전기장판 등에 월 전기요금 라벨 부착

앞으로 전기장판 등 5개 난방기기에 월 전기요금 정보를 담은 라벨이 부착된다. 지식경제부는 27일부터 전기장판, 전열보드, 전기라디에이터, 전기침대, 전기온수매트 등 5개 제품에 대해 에너지비용 표시제를 시행한다고 ..

외교부, 국제기구 진출 희망자에 `온라인 멘토링' 실시

외교통상부 국제기구인사센터는 국제기구 진출 희망자들을 위한 '온라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국제기구 진출 희망자들에게 보다 실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현재 국제 기구..

`굿바이 학교폭력·성폭력' 스마트폰 앱 개발

교육과학기술부는 학교폭력·성폭력 예방과 신고·상담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앱)을 개발해 23일부터 학생·학부모·교사들에게 무료 보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 위급상황시 자동으로..

서울대 법인 초대 이사 15명 확정

연내 법인화를 앞둔 서울대가 22일 설립준비위원회를 열고 법인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이사회의 초대 이사를 확정했다. 초대 이사 15명은 학내 인사 7명과 학외 인사 8명으로 구성됐다. 학외 인사로는 김정배 전 고려대 ..

내년 상반기 서울 혁신학교 30곳 추가 지정 

서울시교육청은 내년 상반기 초등학교 16곳, 중학교 7곳, 고등학교 7곳 등 모두 30개 학교를 혁신학교로 추가 지정한다고 20일 밝혔다. 교육청은 내년 상반기에 혁신학교로 전환하겠다고 신청한 예비혁신학교와 일반학교..

[2011사회조사] 국민 45% "나는 하층민"

자신의 사회경제적 지위를 `하층'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무려 45%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년 전 조사 때보다도 3%포인트가량 늘어난 것으로, 국민들 가운데 절반 정도는 자신을 상류층이나 중산층이 아니라 하..

지방세 비과세·감면 비율 크게 낮춘다

정부는 재산세 등 지방세 비과세·감면 비율이 크게 증가해 지방재정을 어렵게 하고 있어 비과세·감면 비율을 일정 수준 이하로 낮추기로 했다. 행정안전부는 13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지방재정법 시행령 개정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