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상하농원

개장 4주년 맞은 상하농원

상하농원이 개장 4주년을 맞았다. 전북 고창에 위치한 이 곳은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 지역으로 지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 고창군, 매일유업의 공동 투자로 조성됐다. 첫 삽을 뜬 건 지난 2008년이었고 8년의 준..

"쿠팡의 크린랲 발주 중단, 공정거래법 위반 아냐"

소셜커머스 1위 기업 쿠팡은 식품포장용품 기업인 크린랲이 작년, 자사를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로 제소한 것과 관련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법 위반 사실이 없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양측..

국내 이커머스 시장서 업체간 경쟁 상황은

국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은 쿠팡이 주도하고 있다. 거대 기업도 이 시장에 들어와 싸움을 벌이고 있는 것을 봤을 때 쿠팡의 선전은 주목할만하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9년 기준으로 국내 온라인..
 ADT캡스 누구 캡스 뷰가드

첨단 ICT 기술 투입 중인 ADT캡스

ADT캡스가 첨단 ICT 기술을 자사 제품에 투입하고 있다. 박진효 ADT캡스 대표는 이전에 SK텔레콤 ICT 기술원장이었다. 이 때문에 ADT캡스가 이 같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ADT캡스는 '캡스 ..
SPC그룹 신사업, 서울양양고속도로에 위치한 가평휴게소(춘천 방향)

SPC그룹이 진행 중인 신사업은

SPC그룹은 오는 2030년까지 '그레이트 푸드 컴퍼니'라는 목표를 가지고 발걸음을 내디딘 상황이다. 국내에서는 제방 사업 외 신사업을 강화하고자 노력 중이다. 현재 SPC그룹은 SPC삼립을 필두로 신사업 강화..
kakaotalk_20200211_114852390-jpg-jpg-jpg.jpg

IBK기업은행, 작년에 순이익 성장세 멈춘 이유

IBK기업은행의 지난 2019년 순이익(1조6275억)은 전년(1조7642억) 대비 약 7.8% 줄었다. IBK기업은행의 순이익은 매년 꾸준히 성장해 왔는데 마이너스 수치가 나왔다. 이유는 순이자마진(NIM) 때문이..

8주년 맞은 삼양식품 '불닭' 브랜드

삼양식품의 '불닭' 브랜드가 8주년을 맞았다. 삼양식품은 해당 브랜드를 지난 2012년 출시했고 이후 확장 제품을 선보였다. 불닭 브랜드는 라면을 포함해 스낵, 간편식, 소스 등 20여 가지 제품으로 구성 돼 ..
현대HCN

현대HCN 인수 가능성 높은 곳은 어디

케이블 TV 업계 5위인 현대HCN이 매각 매물로 나온 가운데, 인수가 유력한 곳이 어디인지에 대한 관심이 높다. 최근, 현대HCN은 현대퓨처넷(가칭)과 현대HCN(가칭)으로 분할하기로 결정했다. 현대퓨처넷은 ..
하나카드

2019년 비은행 부문 기여도와 관계없던 하나카드

하나금융지주는 지난 2019년, 비은행 부문의 실적 기여도가 높아졌다. 그러나 하나카드의 경우, 여기에 관계가 없었다. 순이익이 47.24% 감소했고 동일하게 줄어든 상황을 보인 하나캐피탈(10.47%)보다도 하락의..
광동제약 '비타500 데일리스틱'

광동제약 '비타500 데일리스틱'은 어떤 제품

광동제약이 '비타500 데일리스틱'과 관련해 '펭수'를 모델로 한 인터뷰 영상 공개에 대해 지난 14일 전했다. 이 제품은 광동제약이 지난 2월 내논 분말 스틱 타입 멀티비타민 건강기능식품이다. 광동제약 대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