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미지

원화 가치 급상승…빅맥지수 7계단 점프

29일 영국 시사주간지 '이코노미스트'에 따르면 지난 23일 환율을 기준으로 한 빅맥지수 조사에서 한국 지수는 4.0으로 직전 조사치인 3.47보다 15.3% 올랐다. 원화 가치의 급격한 상승으로 빅맥지수가 올해 ..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6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전경련 CEO 하계포럼에서 '새 경제팀의 경제정책방향'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2014.7.26

최경환, "사내유보금 과세율은 법인세 인하폭 수준"

최 부총리는 26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열린 '전경련 최고경영자(CEO) 하계포럼'에서 재계가 우려하고 있는 사내유보금 과세 방침과 관련해 "지난 MB정부가 법인세를 25%에서 22%로 인하했던 것만큼 인..
이미지

추락 알제리 여객기…피격 가능성 낮아

전날 부르키나파소 수도 와가두구에서 이륙한 알제리항공 AH5017편이 말리 상공에서 교신이 끊긴 뒤 추락했으며 말리 국경 부근에서 잔해가 산산조각 난 채 발견됐다...
새누리당 이완구(오른쪽),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가 21일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주례회동에서 세월호 특별법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세월호 특별법, 여야 이견차에 TF 무용지물

세월호 참사 100일을 앞두고 국회에선 세월호 특별법 논의가 한창이다. 하지만, 아직 주요법안을 단 한건도 통과시키지 못하는 등 후속대체 마련에는 전혀 진척이 보이지 않고 있다...
22일 경찰이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으로 추정되는 변사체를 전남 순천의 모 장례식장에서 서울과학수사연구소로 옮기기 위해 엠뷸런스에 옮겨 싣고 있다.

유병언 사체・신분 확인, 부패 때문에 오래 걸려

세월호 참사의 장본인으로 지목돼 수사당국의 대대적인 추적을 받아 온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이 한달 열흘 전에 발견된 변사체와 동일인임이 밝혀짐에 따라 시신 확인에 왜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렸는지에 대한 의문이 증폭..
이미지

한중 FTA, 서비스·투자 분야 합의

우리나라와 중국의 자유무역협정(FTA) 협상에서 쟁점 중 하나였던 서비스·투자 분야 자유화 방식을 놓고 양국이 원칙적 합의를 도출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우태희 통상교섭실장은 1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지난 ..
이미지

최경환 "경제 난제 풀려면 지도에 없는 길 가야"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8일 박근혜 정부의 '2기 경제팀'이 처음 모인 자리에서 어려운 경기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새 경제팀의 '심기일전'을 강조했다. 최 부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 서울청사에서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