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반떼, 캐나다 승용 시장 1위 눈앞

25일 자동차 전문미디어 워즈오토 등 북미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아반떼(현지 판매명 엘란트라)는 올해 들어 7월까지 캐나다 시장에서 총 2만9천51대가 팔려 혼다 씨빅(2만9천974대)에 이어 승용 판매 2..

기아차, 3.3 GDI 엔진 탑재 'K7 3.3 GDI' 출시

기아차는 동력성능을 개선하고 상품성을 높인 준대형 럭셔리 세단 K7 3.3 GD 모델을 출시하고 25일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 K7 3.3 GDI 모델은 최대출력 294마력에 최대토크 35.3kg·m..

한국타이어 재무담당 전무에 박종호씨

한국타이어는 박종호 LG전자 전 상무를 재무회계담당 전무로 영입했다고 24일 밝혔다. 박 전무는 이번에 한국타이어 내에 신설된 경영기획본부에서 재무회계를 담당하게 된다...

도요타-포드 하이브리드 기술 공동 개발 나서

올 상반기 세계 자동차시장 판매 3위인 도요타와 미국 빅3 업체 중 하나이며 세계 6위인 포드 양사가 하이브리드차 기술 제휴에 나선 것이기에 이번 제휴는 친환경ㆍ고연비 위주로 재편되고 있는 세계 자동차 시장 구도에 ..

현대차, 내달 16일 하반기 채용박람회 개최

현대차는 9월 16일부터 이틀간 서울 대치동 복합문화예술공간 크링(Kring)에서 채용박람회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이 행사는 다음달 초부터 실시하는 하반기 채용과 관련해 입사 지원자들이 궁금해하는 점을 설명해주기..

한국지엠 성과급제 도입에 사무직 반발

22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지엠은 지난 1일 생산직 근로자들에게 올해 타결된 임금협상에 따라 주기로 한 성과금 400만원 중 200만원은 지급했으며 나머지 200만원은 연말까지 줄 계획이다...

수입차 판매 증가 속 '부촌' 강남 3구 감소세

올해 수입차 판매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강남·서초·송파 등 이른바 강남 3구에서의 판매는 오히려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 상반기 수입차는 전국적으로 총 5만..

기아차, 대구세계육상대회 응원 이벤트

기아자동차는 오는 27일부터 대구에서 펼쳐지는 2011대구세계육상대회에 동참할 수 있는 고객 응원 이벤트를 벌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는 쏘울 GDi 시승 기회를 제공하고 주유비 지원 및 다..

현대차, '세단+SUV' i40 사전계약 접수

현대차는 다음달 출시되는 유럽 스타일의 중형 왜건 'i40'의 사전계약을 22일부터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i40는 중형 쏘나타와 같은 플랫폼(차체와 동력장치 등 차량의 기본틀)으로 개발한 유럽 시장 공략형 차종이..

현대기아차, 中서 쏘나타·K5 등 중형차 판매 늘어

현대기아차가 올해 중국 시장 판매 실적에서 쏘나타, K5 등 중형차의 비중이 늘어나 수익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기아차는 K5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지난 해 보다 4배 많은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