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포토]무엇으로 만든 물건인고?

최근 열린 목재산업박람회에서는 단연 구조용집성재 생산 및 목구조건축 전문업체 경민산업(대표 이한식)이 출품한 대형 목재 조형물이 눈길을 끌었다. 이 조형물은 최근 경민산업이 도입한 ‘대단면 목재 자동 가공설비’를 이..

“목재산업 주축은 중소기업이다”

국립산림과학원(원장 구길본) ‘목재산업분야 정책 고객 간담회’가 지난 8일 목재산업단체총연합회 후원으로 인천 영림목재와 경민산업에서 개최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영림목재 이경호 대표는 “지금까지 과학원장들은 ..

‘한국보랄석고보드’로 변경

글로벌 친환경 건축자재 회사 보랄(Boral)은 지난 16일 아시아 지역 석고사업 조인트 벤처인 LBGA(Lafarge Boral Gypsum Asia)의 지분을 전량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LBG..

나무 바닥재 “線(선)을 貪(탐)하다”

곡선이 아름다운 나무 바닥재가 출시돼 이목을 끌고 있다. 지금까지 출시된 대부분 나무 바닥재가 직선형 직사각 형태를 띄고 있는 가운데, 최근 영림목재는 ‘커브마루’를 봉림실업은 ‘물결후로링’을 각각 시장에 내놓았..

연재/ 가구, DIY용 목재의 종류-솔리드판넬⑤

히노끼는 수입되는 침엽수 집성목 중 가장 고가의 목재이다. 일본 사람들이 가장 신성시 여기고 좋아하는 목재이며, 피톤치드 방출량이 가장 높고 향기가 좋으나 가격이 고가이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요..

“만능 컷터를 드립니다”

보쉬 전동공구사업부는 다목적 만능 컷터 ‘GOP 250 CE’를 10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12년 1월31일까지 보쉬 홈페이지(www.bosch-pt.co.kr)에서 GOP 250 CE 동영상..

여성가족부 선정 ‘가족친화기업’

친환경 종합 건축자재 기업 한솔홈데코(대표 고명호)는 여성가족부로 부터 건축자재 업계 최초로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 교보생명 빌딩에서 개최된 2011년 ..

내년 사유림 1만1470ha 매수

산림청(청장 이돈구)은 내년에도 761억원의 예산을 들여 전국 사유림 중 산림경영에 적합한 산림 1만1470ha를 매수하기로 했다. 사유림 매수를 통한 국유림 확대계획은 안정적 탄소흡수원 확보와 산림생태계..

천연 대나무 소재 친환경 바닥재 ‘유니뱀부’

한화L&C가 최근 네덜란드의 세계적인 대나무 전문회사 MOSO international B.V 사의 바닥재 브랜드를 ‘한화유니뱀부’라는 새이름으로 출시했다. 천연 대나무 소재의 한화유니뱀부는 하드우드(Ha..

“숲이 희망이 되는 나라 위해 최선”

이돈구 산림청장은 16일 오전 경기도 안양시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에서 열린 2012년 업무계획보고에서 이명박 대통령에게 “내년에도 우리 산림자원의 가치를 높여 산림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림복지 서비스를 늘리는 데 전..

“내년 봄 일찍 오고, 추위는 오래 남는다”

내년 봄맞이 시장이 일찍 설 전망이다. 하지만 매서운 겨울 한파까지 일찍 물러날지는 미지수다. 최근 업계에 따르면 주로 2월에 있던 설연휴가 내년에는 1월에 끝난다는 점에서 계절적 성수기인 봄경기 역시 예년에 비해..

한미FTA, 목재산업 영향 ‘미미’

최근 사회적 논란을 빚고 있는 한미FTA가 목재업계에는 당장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산림청 국제산림협력추진단 이치명 서기관은 최근 인천 송도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목재업계를 대상으로 한 정책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