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하회마을 한옥정책포럼

한옥에 대한 사회적 관심 고취와 한옥 활성화를 위한 정책 아젠다 발굴을 위한 건축도시공간연구소(auri, 소장 손세관) 국가한옥센터 ‘제1차 한옥정책포럼’이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서울역사박물관 1층 강..

산림청 공무원은 신이 내린 능력자?

산림청 때문에 ‘공무원 철밥통은 구멍이 나도 철밥통’이라는 말이 생기게 됐다. 또 산림조합중앙회는 홍보 예산을 특정 분야에만 과도하게 집행하고 있다는 의혹이 일고 있다...

주부체험단이 인증한 친환경 제품 ‘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가 주부체험단을 대상으로 한솔참마루 생산현장인 익산공장 견학을 지난달 29일 개최했다.<사진> 주부체험단은 원재료인 간벌목 소나무와 친환경 녹색 공장의 생산공정 면모를 확인했다. 최대의 생산규모와 최신식 ..

리튬이온 전동공구 대중화 가속도

전동공구의 차세대, 리튬이온 배터리 시장의 대중화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지난 9월28일부터 10월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서울국제공구전 2011’에서는 리튬이온 배터리 충전공구가 다양하게 전시됐다...

“한국 제품에 관심 많습니다”

2011 동경 국제 주택 및 빌딩자재 박람회(Japan Home & Building Show)가 지난달 28일에서 30일까지 동경 국제 전시장(빅사이트) 동홀에서 열렸다. 올해로 33회째를 맞이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

DMZ펀치볼둘레길 개통

6.25전쟁 최대 격전지 중 하나인 양구 펀치볼에 둘레길이 만들어졌다. 산림청(청장 이돈구)은 국군의 날인 1일 오전 비무장지대(DMZ) 인접 지역인 강원도 양구군 해안면 둘레길안내센터(통일관)에서 DMZ펀치볼둘레길..

핀란드산 레드파인 집성판재

대아우딘이 레드파인 솔리드 집성판재 수입을 본격화 하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에 자작나무합판 전문 생산업체로 이름 난 핀란드 UPM사가 핀란드 현지 공장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품질이 뛰어나다는 게 대아우딘의 설명이다..

폐목재 불법소각 제동장치 마련

폐목재 불법소각으로 인한 문제가 대두되는 가운데 ‘폐목재 불법처리 감시단(단장 서대원)’ 발대식이 열렸다. 지난달 30일 여의도 렉싱턴 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발대식은 (사)한국목재재활용협회 회원사를 포함한 70여개 ..

온실가스 감축 산림에서 해결

산림청이 2020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2억4400만톤의 40%인 1억톤을 개발도상국의 산림 전용을 막고 토지황폐화를 방지하는 ‘REDD+’ 방식으로 해결하기로 했다. 이돈구 산림청장은 4일 오전 정부중앙청사에서..

“말 탄 고구려 기병처럼 자유로운 건축, 韓屋(한옥)”

한옥 르네상스가 열리고 있다. 국가건축정책위원회를 필두로 중앙정부 차원의 한옥 르네상스 선언과 함께 서울시 등 지자체들의 한옥마을 조성계회 발표가 잇따르고 있다. 한옥의 산업화와 현대화라는 말로 집약되고 있는 최근의..

까사미아, 가을 정기세일 풍성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까사미아(www.casamia.co.kr 대표이사 이현구)는 오는 10월16일까지 가을 정기세일을 맞아 각종 기획전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까사미아는 1년에 4회 정기 세일기간 동안 전..

[세무칼럼]회사비용 개인카드로 사용하면

☞ 원칙적으로 신용카드로 회사의 비용을 처리할 땐 법인사업자의 법인명의나 개인사업자의 대표자 명의의 신용카드를 사용해야 하지만, 직원의 개인 신용카드로 긁었을 때의 세무처리는 어떻게 될까? 회사로서는 카드로 긁은 금..

치솟는 환율, 수입업계 비상

오랜 경기침체에 지친 목재업계가 갑작스러운 환율인상 강펀치를 맞고 휘청거리고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번 충격이 카운터펀치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암울한 경고가 나오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제품가격을 올려..

목재의 모든 것 ‘2011 목재산업박람회’

‘2011 목재산업박람회’(Wood Fair)가 오는 12월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사)목재문화포럼이 주최하는 박람회는 산림청을 비롯한 14개 관련 협단체의 후원으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