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퀼컴

퀄컴 vs 엔비디아, AI 칩 효율성 테스트 경쟁

지난 5일에 발표된 새로운 테스트 데이터에서 퀄컴의 인공지능 칩이 엔비디아를 3가지 중 2가지에서 전력 효율성 측면에서 이겼으며, 대만의 스타트업 뉴칩스는 한 분야에서 둘 다를 이겼다고 로이터 통신이 5일(현지시각)..
마이크로소프트

英 오프컴, 아마존·MS 클라우드서비스 경쟁 제한 우려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영국의 인터넷 회사들 간의 경쟁을 제한할 수 있다고 영국의 디지털 규제 기관 오프컴(Ofcom)이 말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또한 오프컴은 영국의 ..
중국 깃발

중국, WTO에 美 반도체 수출 규제 조사 촉구

중국이 세계무역기구(WTO)에 첨단 칩 제조 능력을 억제에 나선 미국 주도의 반도체 장비 수출 규제를 면밀히 조사할 것을 촉구했다고 5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이 국영 TV 보도를 인용해 전했다. 중국 당국은 이..
GWM 모델

중국 GWM, 브라질에 전기차 충전망 설치

중국 전기차 업체 만리장성모터스(GWM)가 지역 자동차 제조업체인 WEG와 독점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브라질에 전기 자동차 충전 네트워크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로이터 통신이 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포드

포드 배터리 파트너社 에코프로, 한국 공장 확대

포드 자동차와 삼성 SDI를 공급하는 배터리 재료 제조업체인 에코프로(Ecopro Group)가 환경 규제 법안 관련 규정이 명확화된 이후 한국으로 제조업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4일(현지시각) 보..
중국 반도체

일본 반도체 장비 수출 제한 조치, 중국에 직격탄

일본이 미국과 네덜란드와 함께 중국에 대한 반도체 장비 수출을 제한하기로 한 결정이, 기술 전쟁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동맹국들이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가 되고 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지..
도요타

美 자동차 기업들 판매 증가, 도요타는 부진

도요타를 제외한 세계 최고의 자동차 회사들의 1분기 미국 판매가 증가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매체는 3일 자료에 따르면 도요타는 부품 부족으로 계속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덧붙였다. 20..
세계은행

세계은행, "세계경제 잃어버린 10년 올 것" 경고

작년 동안 전 세계 정부들은 투자 가속화, 기후 변화 대응, 인력 확대를 위해 세제 혜택, 보조금, 새로운 법률을 발표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매체는 그러나 그것으로는 부족할 수..
opec

OPEC+ 감산, 아시아 시장 점유율 '경쟁' 격화 예상

OPEC+의 갑작스러운 석유 생산 감축 결정에 따라 다른 산유국들이 아시아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석유 수출국기구(Organization of Petro..
중국 제조업

3월 아시아 제조업 PMI, 글로벌 수요 부진에 악화

지난달에 실시된 조사에서 아시아 지역의 이달 공장 생산량이 해외 수요 부진으로 약화됐다고 로이터 통신이 3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이 매체는 악화된 세계 전망이 이 지역의 회복에 걸림돌이 되면서 정책 입안자들을 긴..
GM

GM 전기차 애플 대신 구글 선택, 카플레이 단계적 폐지

제너럴모터스(GM)가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기술을 단계적으로 폐지하고 대신 미래의 전기차를 위해 구글과 함께 개발한 내장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마이크론

중국, 마이크론 제품 보안조사 실시

중국이 미국 최대 메모리 반도체 기업인 마이크론 규제에 나섰다. 지난달 31일 중국 국가인터넷정보판공실(CAC)이 미국 메모리 반도체 기업인 마이크론 테크놀로지가 중국에서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사이버 보안 조사를 실..
테슬라

테슬라 1분기 차량 인도 실적 급증, 가격 인하 효과

테슬라가 시장이 냉각되는 가운데 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가격을 인하한 결과, 올해 1분기에 기록적인 수의 차량을 인도했다고 2일(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가 보도했다. 테슬라는 이날 1분기 차량 인도량이 42만..
세계은행

WB, 동아시아 개도국 경제성장률 5.1% 전망

세계은행이 올해 중국의 재개와 경제 반등에 힘입어 동아시아와 태평양의 개발도상국들의 성장이 가속화될 것이지만 높은 인플레이션과 가계 부채가 일부 국가의 소비에 부담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고 31일(현지 시각) 로이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