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문재인

정부, 5월 중 긴급재난지원급 지급 추진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집행을 결정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해 "신속하게 집행되도록 정부는 뼈를 깎는 세출 구조조정으로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자영업자

저소득층·영세사업자 4대보험·전기료 감면·유예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과 영세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국민연금·건강보험·고용보험·산업재해보험 등 4대 보험료를 3월분부터 감면 또는 납부를 유예한다...
문재인

소득하위 70%에 100만 원 긴급재난지원금 지급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사태와 관련해 "정부는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중산층을 포함한 소득하위 70% 가구에 대해 4인 가구 기준으로 가구당 10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
문재인

오늘 3차 비상경제회의…'긴급재난지원금' 결론에 관심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청와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제 충격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제3차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
채무조정

소상공인 채무조정 지원…2조 원 연체채권 매입

정부가 코로나19 피해로 빚을 못 갚게 된 소상공인의 신용회복을 위해 연체 채권을 최대 2조 원어치 매입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29일 금융권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하는 비상경제회의에서 정부는 향후 취약계층 금..
스와프

한미 통화스와프 자금 120억 달러 31일 공급

한미 통화스와프 자금 600억 달러 중 1차분 120억 달러가 오는 31일 시중에 공급된다. 한국은행은 31일 한미 통화스와프 자금 120억 달러를 국내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외화대출 입찰을 한다고 29일 밝혔다. 입..
기재차관

소상공인 대출 혼잡, 1~2주 더 이어진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자금 수혈이 필요한 소상공인의 대출 신청 및 처리 과정이 앞으로 1∼2주가량 더 혼잡한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면세점

코로나19에 2월 국내 면세점 매출 '반토막'

2월 국내 면세점 매출이 전달보다 절반 가까이 쪼그라들었다. 신종 코로나비아러스 감염증 여파로 방문객 수가 절반으로 줄면서 매출에 심각한 타격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 27일 한국면세점협회에 따르면 2월 국내 면세점..
기업

정부, 두산중공업 등 대기업에 긴급 유동성 지원안 논의

정부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대기업에 긴급 유동성을 공급하는 방안을 본격적으로 논의한다. 26일 정부 당국에 따르면 기획재정부와 금융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등 정부부처는 27일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회의..
주거복지

청년전세대출, 이제 34세도 받는다

청년 전용 전세자금 대출의 대상 연령이 만 34세 이하로 확대되고 만 25세 미만 단독세대주에 대해선 금리가 인하된다. 국토교통부는 26일 국무총리가 주재한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청년에 대한 주택 지원 방안을 담은..